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골프 인플루언서] 털털한 ‘은수형’ 조은수 “그래도 화이트로 가라는 건 싫어요”


입력 2020.08.01 11:01 수정 2020.10.07 18:19        김태훈 기자 (ktwsc28@dailian.co.kr)

10만 팔로워 확보한 대표적인 여자 골프 인플루언서

"몸무게 연연 안 해" 외모와 달리 털털한 매력은 최고 무기

조은수 ⓒ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조은수 ⓒ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내뿜는 아우라와 달리 털털하다. 70대 후반에서 80대 중반(평균스코어)의 골프 실력을 지닌 ‘은수형’ 조은수는 10만 명에 가까운 팔로워를 확보한 대표적인 골프 인플루언서.


‘딱히요’ ‘연연하지 않아요’ ‘그렇죠 뭐’ ‘괜찮아요’ 등 깊게 고민하지 않는다. 털털한 만큼 털어낼 것은 털어낸다. 작은 것에도 상처를 받았던 조은수는 어느새 ‘은수형’으로 훌쩍 컸다.


그래도 화이트 티에서 치라고 하면 싫다는 ‘레이디’다.


한 번 꽂히고 스타일이 맞으면 맹목적으로 따른다. 골프도 마찬가지다. 골프의 매력을 물어보면 길게 답하지 않는다. “골프를 쳐 본 사람들은 다 아실 것”이라고 자신 있게 말하는 조은수는 골프에 푹 빠져 취미조차 즐길 시간이 없다. 골프는 그녀의 일상이 됐고, 행복이 됐다.


Q: 요즘처럼 비가 잦거나 날씨가 좋지 않을 때, 골프를 치지 못하는 날은 어떻게 시간을 보내나요.

A: 그런 날 일을 몰아서 해요. 그래서 다른 취미를 즐길 시간적 여유가 없더라고요.


Q: 역시 골프 얘기를 해야겠네요. 골프의 매력은?

A: 말해 뭐할까요. 쳐 본 사람들은 다 알고 쳐 본 사람만 안다는 그 매력을 말로 다 표현할 수가 없겠는데요.


Q: 나만의 골프 연습 꿀팁이 있다면. 레슨은 어떤 기준으로 선택하나요.

A: 꿀팁은 아니고 매일 꾸준히 많이 치는 것 외에는 없는 것 같습니다. 나랑 잘 맞는 (레슨)프로님을 찾기가 어렵지만 잘 맞는다는 생각이 들면 맹신하고 배우는 스타일이에요. 어려운 이론으로 접근하기보다 쉽게 알려주는 프로님이랑 잘 맞더라고요.


Q: 골프가 접근하기 쉬운 종목은 아니었는데.

A: 몇 번을 시작하고 포기하다가 마음먹고 시작하게 된 계기는 전 남자친구의 권유였죠.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말에 무작정 열심히 했고, 정말 빨리 늘어서 1년 만에 80대에 진입했어요.


조은수 ⓒ 조은수 인스타그램 조은수 ⓒ 조은수 인스타그램

Q: 골프는 매너가 필수인데 필드에서 이런 분들 만나면 별로다, 이런 분들은 좋았다는 사례를 꼽아본다면.

A: 예전엔 매너에 대해 민감했고 멘탈이 붕괴된 적도 많았어요. 그런데 이제는 구력이 쌓이다보니 별로 신경 쓰지 않는 편이에요. 그래도 난 레이디(티)인데 화이트(티)로 가라고하면 짜증나긴 해요(웃음).


Q: 좋아하는 골퍼는 역시 그 분인가요.

A: 맞습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지만 박성현 프로를 좋아하죠. ‘골린이’ 시절 박성현 선수 스윙에 반했고, 퍼포먼스에 반했죠. 지금은 맹목적으로 좋아하는 수준에 도달한 것 같아요.


Q: 골프장 가는 분들에게 추천할 드라이브 코스가 있나요.

A: 지금은 시기가 지났지만 봄에 벚꽃 만개할 때 서종길을 지나가는 곳. 청평 쪽 골프장 마이다스나 프리스틴밸리 아난티 등으로 가는 길이 괜찮더라고요. 7km 정도 쭉 이어진 벚꽃 길, 그리고 옆으로 보이는 강을 보면서 힐링해요. 이때만 볼 수 있어서 1년에 한 번은 꼭 이 코스를 타려고요.


Q: 요즘 20~30대 여성들도 골프를 많이 즐기고 있습니다. 선호하는 라운딩 패션이나 메이크업도 소개 바랍니다.

A:몸매가 드러나는 핏한 의상을 많이 입는 편이에요. 날씨에 맞춰 소재도 많이 신경 쓰는 편이죠. 플레이에 방해가 되는 옷은 입지 않고요. 저 같은 20~30대 여성들이 늘어나다보니 실용성이나 디자인 두 가지 다 아우르는 골프 브랜드들이 인기가 많죠. 골프 갈 때 이것저것 챙길 것이 많은데 스타일시한 가방도 챙기면 실용적이면서도 예쁘죠.


골프는 야외운동이라 날씨 영향을 많이 받잖아요. 자외선 차단은 필수지만 바람이나 비에 영향도 많이 받아 신경을 쓰는 편이죠. 그래서 그런 화장품도 만들었어요. 바람 불어 머리카락이 날려도 얼굴에 달라붙지 않는 선팩트, 덧발라도 두껍지 않고 끈적임 없는 썬크림 두 종류를 지니브로에서 선보였죠.


골프 인플루언서 김민영(왼쪽부터), 하연화, 류제희, 조은수가 지난달 오마이양대창 마곡점 매장에서 데일리안과 인터뷰를 가졌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골프 인플루언서 김민영(왼쪽부터), 하연화, 류제희, 조은수가 지난달 오마이양대창 마곡점 매장에서 데일리안과 인터뷰를 가졌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Q: 어반에이트 ‘Joor(주르)’가 추천한 여자 골프 인플루언서들 모두가 곱창을 좋아한다고 해서 인터뷰 장소도 곱창 맛집으로 잡았는데. 각설하고 몸매 관리는 어떻게 하나요.


A: 딱히 하는 것은 없어요(웃음). 그런데 워낙 활동량이 많다보니 먹는 것에 비해 살이 잘 찌지 않는 편인 것 같아요. 아무리 먹어도 찌지 않는 체질은 아니라 가끔 체중계에 올라가 놀랄 때도 있지만 사실 그런 것에 별로 연연해하지 않는 편이에요.


Q: 결혼에 대한 생각은요?

A: 결혼은 ‘때 되면 하겠지?’라는 생각이죠. 인생의 초점을 결혼에 맞추고 있지는 않아요.


Q: 팔로워가 10만을 향하고 있는데 한 말씀 드린다면.

A: 저라는 사람이 프로도 무엇도 아닌데 응원해 주시고 관심 가져주시고 지켜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젠 제 말에 귀 기울여 주시고 믿어주시는데 항상 감사드립니다. 제가 할 수 있는 한 제 자리에서 여러분께 어떤 방식으로든 도움 드릴 수 있는 인플루언서가 되고 싶어요. 제가 인터뷰를 하고 있는 이유도 다 여러분이 있기에 가능한 것입니다. 영원히 변치 않는 솔직한 ‘은수형’이 되겠습니다.



김태훈 기자 (ktwsc28@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