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주간 대중문화 이슈]'임슬옹 빗길 교통사고', '유튜버 줄줄이 뒷광고 논란'


입력 2020.08.08 13:07 수정 2020.08.08 13:07        류지윤 기자 (yoozi44@dailian.co.kr)


<편집자 주> 한 주간 대중문화계에 일어난 주요 이슈를 정리해드립니다.


솜히앤ⓒ솜해인 인스타그램 솜히앤ⓒ솜해인 인스타그램

◆ 솜해인, 동성 연인과 결별 "각자 길 가기로"


엠넷 '아이돌학교' 출신 솜해인이 지난 4일 동성 연인과의 결별 소식을 전했습니다. 솜해인은 자신의 SNS를 통해 "처음으로 공개 연애했던 친구와 각자의 길을 가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솜해인은 지난해 7월 직접 커밍아웃을 하며 동성 연인과 교제 중이라고 말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쇼플레이 ⓒ쇼플레이

◆ '미스터트롯' 콘서트 4번 연기 끝 드디어 개최


'내일은 미스터트롯 대국민 감사콘서트'가 지난 7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열렸습니다. 이날 임영웅, 영탁, 이찬원, 김호중, 정동원, 장민호, 김희재가 무대에 올랐습니다.


'미스터트롯' 콘서트는 지난 4월 개최 예정이었지만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총 4차례 연기됐습니다. '미스터트롯 TOP7' 멤버들은 3시간 20분 동안 총 50여곡을 열창하며 관객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임슬옹ⓒ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임슬옹ⓒ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 임슬옹 빗길 운전사고로 보행자 사망


서울 서부 경찰서에 따르면 임슬옹은 지난 1일 오후 11시 50분쯤 서울 은평구 한 도로에서 SUV 차량을 운전하던 중, 횡단보도 빨간 불에 무단횡단하던 50대 남성 A씨를 들이받았습니다. A씨는 사고 직후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숨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임슬옹의 소속사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는 "사망사고와 관련해 피해자분께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에게 깊은 애도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임슬옹은 사고 직후 현장에서 구호조치를 곧바로 취했으나, 안타깝게도 피해자가 병원으로 이송 도중 사망하게 됐다"고 경위를 설명했습니다.


임슬옹은 사고 당시 술을 마시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으며 경찰조사에서 혐의를 모두 인정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찰은 사고 당시 임슬옹이 운전하던 차량의 속도와 당시 상황 등을 종합해 과실 비율과 처벌 여부 등을 판단할 예정입니다.


ⓒKBS ⓒKBS

◆ KBS 라디오 '황정민의 뮤직쇼' 곡괭이 난동 40대 구속


5일 서울 여의도 KBS 라디오 오픈 스튜디오에 곡괭이를 든 남성이 난입했습니다. 이 남성은 오픈 스튜디오 외벽 유리창을 곡괭이로 깨고 "황정민 나와!"를 외치며 난동을 부렸습니다.


당시 황정민 아나운서는 생방송 진행 중이었습니다. 제작진은 남성의 내부 침입 가능성을 우려해 황 아나운서의 방송 진행을 멈추고 보호 조치를 취했습니다. 현재 황정민 아나운서는 외상후스트레스 장애 등 증상으로 입원 치료 중에 있습니다.


경찰은 남성에 대해 특수재물손괴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이 남성은 경찰 조사에서 "휴대전화가 25년째 도청당하고 있는데 다들 말을 들어주지 않아 홧김에 그랬다"고 진술했습니다.


김호중ⓒ생각을보여주는엔터테인먼트 김호중ⓒ생각을보여주는엔터테인먼트

◆ 김호중, 전 여자친구 아버지가 "교제 당시 폭행 주장"


김호중의 전 여자친구 아버지로 알려진 A씨가 자신의 딸이 당시 교제 중이던 김호중에게 폭행을 당했다고 온라인 커뮤니티에 글을 올려 논란이 됐습니다.


이에 소속사 측은 A씨의 주장에 전면 반박했고, A 씨를 상대로 명예훼손,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고소장을 접수했습니다. 앞서 김호중은 과거 소속사, 전 매니저와 마찰을 겪었으며 병역 문제와 군 입대 연기에 관련한 의혹제기도 있었습니다.


쯔양ⓒ유튜브 쯔양ⓒ유튜브

◆ 인기 유튜버들, 시청자 기만한 '뒷광고' 논란


최근 인기 유튜버들이 '뒷광고' 논란에 사과에 나섰습니다. 뒷광고란 유료 협찬을 받고 시청자에게 제대로 알리지 않은 채 방송하는 것입니다. 이외에도 댓글, 더보기란에 표기하는 등의 꼼수도 지적 당하고 있습니다.


인기 유튜버 쯔양은 '뒷광고' 의혹이 제기되자 "방송을 시작한 초기에 광고 여부를 제대로 하지 않은 콘텐츠가 있었다"며 은퇴 선언을 했습니다.


도티, KARD 전소민, 박막례 할머니, 회사원A 등 인기 유튜버들도 의혹을 받았습니다.MCN 회사 샌드박스네트워크, 다이아TV는 문제가 된 영상에 대해 사과하며 정확한 유료 광고 정보 고지를 약속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류지윤 기자 (yoozi44@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