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주호영 "이해찬 '20년 집권론'? 화난 민심에 기름 붓고 나가"


입력 2020.08.29 13:12 수정 2020.08.29 13:12        최현욱 기자 (hnk0720@naver.com)

"곳곳에서 국정실패로 '이게 나라냐'고 하는 마당에 강심장

잘만 하면 국민들 2배도 더 하게…잘못하면 내일도 뒤집혀

저들의 장기집권 계획 잊어선 안 돼…더 철저히 대비할 것"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는 29일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전날 퇴임 기자회견에서 언급한 '20년 집권론'에 대해 "화난 민심에 기름을 붓고 나간 행태"라고 평가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열린 비대면 화상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이해찬 대표는 '이해찬 세대', '버럭 총리', '막말 당대표' 등 여러 가지 논란을 몰고 다녔던 분"이라며 "지금 이렇게 방역 실패로 코로나가 대유행하고 집값이 폭등하고 곳곳에서 국정실패라며 '이게 나라냐'고 하는 이 마당에 20년 집권론을 얘기한다는 것은 강심장"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주 원내대표는 "결국 민심을 얻어서 집권한다기 보다는 정치공학적으로, 기술적으로 집권하겠다는 의도를 드러낸 것"이라며 "화난 민심에 기름을 붓고 나간 그런 행태다. 잘만 하면 국민들이 20년이 아니라 2배도 더 하게 하지만 잘못하면 내일이라도 권력을 뒤집는다 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 대표의 심리상태를 알 수가 없다"며 "그러나 저들이 저렇게 정치공학적으로 장기집권 계획을 도모하고 있다는 것을 우리가 잊어서는 안 되며, 더 철저하게 준비하고 대비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현욱 기자 (iiiai072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최현욱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