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대검 감찰 발령난 임은정…진중권 "권력의 개, 역겹다"


입력 2020.09.11 09:52 수정 2020.09.11 10:02        이유림 기자 (lovesome@dailian.co.kr)

윤석열 공개 비판했던 임은정, 발령 후 "잘 보필하겠다"

진중권 "아부하는 검사들 줄줄이 영전…소꿉장난인가"

임은정 울산지방검찰청 부장검사가 지난해 10월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경찰청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참고인으로 출석해 답변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임은정 울산지방검찰청 부장검사가 지난해 10월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경찰청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참고인으로 출석해 답변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대검찰청 감찰정책 연구관으로 임명된 임은정(연수원30기) 울산지검 부장검사가 "(윤석열) 검찰총장을 잘 보필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임 부장은 윤 총장을 공개적으로 비판하는 등 검찰 내부를 향해 날을 세웠던 인물이다.


이에 대해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11일 "황당하다"며 "기회주의자들이 판치는 세상"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앞서 10일 법무부는 임 부장을 대검 감찰정책 연구관으로 발령하는 원포인트 인사를 단행했다. 이날 깜짝 원포인트 인사를 두고 아들의 군복무 특혜 의혹 검찰 수사로 궁지에 몰린 추 장관이 '존재감'을 과시한 것이라는 해석이 나왔다. 그간 임 부장은 문찬석 전 검사장과 한동훈·이원석 검사장을 향해 "간교한 검사"라고 쏘아 붙였다.


임 부장은 페이스북에 "(윤) 검찰총장을 잘 보필하도록 하겠다"며 "보필은 '바르게 하다, 바로잡다'의 뜻을 가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전국칠웅의 하나인 제나라 명재상 안영은 군주가 나라를 잘 이끌면 그 명을 따르고, 군주가 잘 이끌지 못하면 그 명을 따르지 아니하여 군주가 백성에게 허물을 저지르지 않도록 했다는 역사에서 보필하는 사람의 자세를 배운다"고 적었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지난5월 국회에서 열린 제21대 총선을 말하다! 길 잃은 보수정치, 해법은 무엇인가? 토론회에서 주제 발표를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지난5월 국회에서 열린 제21대 총선을 말하다! 길 잃은 보수정치, 해법은 무엇인가? 토론회에서 주제 발표를 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진 전 교수는 다음날(1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주구장창 윤석열 씹더니 이제 와서 잘 보필하겠답니다. 황당하죠?"라고 비꼬았다.


그는 "이번 인사가 불법의 소지가 있다"며 "그거 피해가느라고 보필하겠다고 하는 것"이라고 이번 인사에 대해 의혹을 제기했다. 이어 "가증스럽다. 문재인 왕숙"이라며 "기회주의자들이 판치는 세상"이라고 했다.


진 전 교수는 또다른 글에서 "염치가 실종된 나라"라고 했다. 그동안 임 부장을 '사골 검사'에 비유했던 진 전 교수는 "이분, 뼈(검찰 내부 고발) 하나로 1000그릇을 우려내더니 드디어 그 공을 인정받아 영전하셨다"며 "출세하고 싶으면 권력의 개가 되라는 추미애 장관의 확고한 메시지다. 사는 모습들이 그새 참 역겨워졌다"고도 했다.


그는 "수사 좀 하는 검사들은 줄줄이 좌천. 아부 좀 하는 검사들은 줄줄이 영전"이라며 "성추행 피해자에게 2차 가해를 하고 피의자 사주팔자나 봐주던 무속인을 징계는커녕 서울로 올려보내더니, 작은 뼈다구 하나 우리고 또 우리는 사골 검사님을 대검으로 올려보내고. 검찰 인사가 애들 소꿉장난이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진 전 교수는 "어이가 없어서 그냥 웃음이 나온다"며 "나라의 시스템을 다 망가뜨려 놓고서 우리 추 장관님은 성이 차지 않았는지 이젠 국방부까지 말아먹고 계시는 중"이라고 했다.

이유림 기자 (lovesom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1
0
이유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2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 산에 2020.09.20  05:52
    역겨운 년! 
    
    0
    0
  • 징기스칸 2020.09.11  11:01
    생긴 꼬라지 하곤
    0
    0
2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