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국도로공사, 노후 하이패스 단말기 보상판매 실시


입력 2020.09.14 10:00 수정 2020.09.14 10:00        이정윤 기자 (think_uni@dailian.co.kr)

27일까지 전국 하이패스센터 및 특판장서 진행

인터넷 최저가 대비 최대 48% 할인판매

하이패스 노후단말기 보상판매 포스터.ⓒ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노후단말기 보상판매 포스터.ⓒ한국도로공사

한국도로공사는 14일부터 오는 27일까지 2주간 전국 하이패스센터 및 특판장에서 노후 하이패스 단말기 보상판매를 실시한다.


10년 이상 사용(2010년 이전 등록)했거나, 제조사가 폐업해 A/S가 불가한 기존 하이패스 단말기를 반환하는 조건이다.


올해 판매되는 하이패스 단말기 5종의 가격은 인터넷 최저가 대비 최대 48% 할인된 가격으로, 지난해 대비 10% 이상 추가 인하됐다.


보상판매 단말기 종류 및 판매 장소는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 및 ‘통행료서비스’ 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도로공사 콜센터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한국도로공사는 지속적인 통신장비 개선 등을 통해 하이패스 오류 발생을 점차 줄이고 있지만, 단말기가 노후화되면 하이패스 구간을 제대로 통과해도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하이패스 오류 등으로 인한 미납 발생 시 추후 통행료를 별도로 납부해야 하는 등의 불편을 겪을 수 있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하이패스 단말기를 오래 사용하신 분들은 이번 보상판매를 통해 각 제조사별 최신 모델을 경제적인 가격에 이용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정윤 기자 (think_un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정윤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