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홍준표 "이재명 포퓰리즘, 그리스·베네수엘라처럼 나라 망하게 할 것"


입력 2020.09.23 13:19 수정 2020.09.23 13:33        최현욱 기자 (hnk0720@naver.com)

이재명, "정부, 퍼주지 못해 안달" 홍준표에 "이해부족" 비판

홍준표 "국정경험 25년 된 내게 '이해부족'? 모욕에 가까워

문재인式 국정운용이 베네수엘라 완행열차라면 이재명式은 급행열차

망한 그리스·베네수엘라 베껴…이재명 포퓰리즘은 나라 망하게 할 것"

홍준표 무소속 의원(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홍준표 무소속 의원(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홍준표 무소속 의원은 23일 이재명 경기지사가 부채를 늘려가며 추가경정예산을 집행하는 정부를 비판한 자신을 '이해부족'이라고 표현한 것을 두고 "이재명식 포퓰리즘 정책은 그리스·베네수엘라처럼 우리 나라를 망하게 할 것"이라고 되받아쳤다.


홍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재명 지사가 4차 추경을 비판한 저를 향해 '기본적 이해부족'이라 했다 한다"며 "참 어이가 없는 것이 국회의원, 당대표, 경남지사 등 국정경험이 25년이나 된 저를 보고 '기본적 이해부족'이라는 비판은 비판을 넘어 모욕에 가까운 것"이라고 언급했다.


앞서 이 지사는 정부의 4차 추경을 두고 "퍼주지 못해 안달"이라 표현한 홍 의원을 향해 "기본적 이해가 부족하거나 위기극복을 방해하며 정부 발목잡기를 하는 것"이라 발언한 바 있다.


홍 의원은 "더불어민주당에 사람이 없다 보니 갑자기 주목을 받아 어깨가 으쓱해진 모양이지만 문재인식 국정운용이 '베네수엘라 완행 열차'라면 이재명식 국정운용은 '베네수엘라 급행열차'로 많은 국민들이 걱정을 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홍 의원은 "망한 그리스의 파판드레우나 베네수엘라의 차베스를 베낀 이재명식 포퓰리즘 정책은 그 나라들 처럼 우리나라를 망하게 할 것"이라며 "제대로 알고나 비판하라, 유감이다"고 덧붙였다.

최현욱 기자 (iiiai072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최현욱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