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해양환경공단, 비대면 ‘찾아가는 해양환경 체험교실’ 신청자 모집


입력 2020.10.16 08:48 수정 2020.10.16 08:44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대국민 인식증진 프로그램 운영, 10월 30일까지 선착순 접수

해양환경공단(KOEM)이 해양환경보전에 대한 대국민 인식증진을 위해 비대면 ‘찾아가는 해양환경 체험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이마트·P&G·테라사이클과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당초 문화센터에서 진행 예정이었던 교육을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비대면 방식으로 대체하게 됐다.


해양환경공단은 5~10세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공단 유튜브 채널 라이브 방송을 활용해 해양환경보전 이론 교육과 플라스틱 쓰레기 재활용 촉진을 위한 ‘PET병 활용 다육식물 화분제작 실습’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공단은 라이브 방송을 통해 교육 참가자들과 실시간 소통함으로써 보다 현장감 있는 교육을 진행하고, 교육 종료 후 유튜브에 촬영 내용을 게재해 많은 인원이 자유롭게 참여토록 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11월 13일 오후 3시부터 공단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되며, 참여 신청은 10월 16일부터 30일까지 공단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는다.


ⓒ해양환경공단

박승기 해양환경공단 이사장은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한 맞춤형 해양환경보전 인식증진 프로그램으로, 앞으로도 민·공 협력을 통해 많은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앞서 공단은 앞서 SF부천점·김포한강점·하남점·은평점 등 총 이마트 4곳에서 시범적으로 문화센터 여름학기 교육을 추진한 바 있다.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소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