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국감2020] 윤석열 "추미애 '중상모략'은 제가 쓸 수 있는 가장 점잖은 단어"


입력 2020.10.22 10:44 수정 2020.10.22 11:41        최현욱 기자 (hnk0720@naver.com)

"秋, 무슨 근거로 내가 부실수사 관련돼 있다 발표하나

전혀 사실에 근거하지 않아…라임 수사 철저히 지시했다"

윤석열 검찰총장이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대검찰청에 대한 2020년도 국정감사에 출석하기 위해 국회 본청에 도착해 승강기에 탑승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윤석열 검찰총장이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대검찰청에 대한 2020년도 국정감사에 출석하기 위해 국회 본청에 도착해 승강기에 탑승하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윤석열 검찰총장은 22일 대검찰청에 대한 법무부의 감찰 실시 발표에 '중상모략'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며 비판했던 데 대해 "중상모략은 제가 쓸 수 있는 가장 점잖은 단어"라고 강변했다.


윤 총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의 대검찰청에 대한 국정감사에 출석해 "추미애 법무장관이 윤 총장을 향해 '중상모략'이라고 화부터 내기 전에 사과를 먼저 해야 한다고 말한 데 대해 할 말이 없느냐"는 유상범 국민의힘 의원의 질의에 "대체 무슨 근거로 검찰총장이 부실수사와 관련돼 있다는 취지의 발표를 했는지 도저히 이해를 할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추미애 장관은 라임자산운용 펀드사기 사건과 관련한 수사에서 윤 총장의 수사 지휘가 부실했다는 취지에서 대검찰청에 대한 감찰을 지시했다 윤 총장의 반발을 산 바 있다.


윤 총장은 추 장관의 부실 수사 의혹 제기에 대해 "전혀 사실에 근거하지 않다"며 "제가 수사를 먼저 철저히 지시한 사람이고, (라임 사태 핵심 인물인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의 야당 정치인 로비 주장에 대해) 관련 부분에 대해 '제식구 감싸기'라는 욕을 먹지 않도록 철저히 조사하라, 가을 국정감사에서 문제가 될 수 있다 이런 얘기까지 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윤 총장은 "지난 16일 김 전 회장이 언론사에 대한 편지에 검사접대 이야기가 나와서 그 보도를 접하자마자 10분 안에 박순철 서울남부지검장에게 김 전 회장을 상대로 철저히 조사해 접대 받은 사람들을 다 색출하라 지시했는데 무슨 근거로 검찰총장이 부실수사와 관련돼 있다는 취지의 발표를 했는지 도저히 이해 못한다. '중상모략'은 제가 쓸 수 있는 가장 점잖은 단어"라고 했다.

최현욱 기자 (iiiai072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최현욱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