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근식 "'철판정당' 민주당, 서울·부산 무공천 약속 무시"


입력 2020.10.30 00:00 수정 2020.10.29 17:10        최현욱 기자 (hnk0720@naver.com)

"민주당, 자신들이 만든 당헌·당규 스스로 무시하고 위반…철판정당

보궐선거 원인제공 정당에 책임 묻는다며 자랑했던 무공천 약속 무시

공론화도 논쟁도 없이 슬쩍 지나가는 모양새…염치·부끄러움 조차 無"

김근식 경남대 정치외교학과 교수(국민의힘 서울 송파병 당협위원장)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김근식 경남대 정치외교학과 교수(국민의힘 서울 송파병 당협위원장)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김근식 경남대 정치외교학과 교수(국민의힘 서울 송파병 당협위원장)는 29일 더불어민주당이 당헌을 개정해 내년 4월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에 자당 후보를 공천하겠다는 방침을 사실상 확정한 것을 두고 "말그대로 '철판정당'"이라며 "무공천 약속을 슬그머니 도둑 담너머가듯이 무시해버렸다"고 비난했다.


김 교수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민주당이 자신들이 만든 당헌·당규를 자신들 스스로 무시하고 위반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민주당 당헌 제96조 2항은 "당 소속 선출직 공직자가 부정부패 사건 등 중대한 잘못으로 그 직위를 상실해 재·보궐선거를 실시하게 된 경우 해당 선거구에 후보자를 추천하지 않는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민주당 소속으로서 여비서를 성추행한 혐의로 수사를 받다 극단적 선택을 한 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과 역시 부하 직원을 성추행한 혐의를 인정하고 자진 사퇴 결정을 내린 오거돈 전 부산시장으로 인해 보궐선거를 실시하게 된 만큼, 민주당 후보를 공천해서는 안 된다는 여론이 형성된 바 있다.


김 교수는 "여야 앞다퉈서 기소만 되어도 당원권 정지로 공천제한을 했던 게 최근이고, 부패비리 등으로 보궐선거 원인을 제공하면 공천하지 않겠다고 서로 혁신경쟁을 했던 것도 최근"이라며 "민주당은 보궐선거의 원인제공 정당에 책임을 묻는다는 취지로 가장 혁신적인 방안으로 자랑했던 무공천 약속을 슬그머니 도둑 담너머가듯 무시해버렸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김 교수는 "공론화도 논쟁도 없이 슬쩍 묻고 지나가는 모양새"라며 "내로남불·조로남불·추로남불에 익숙한 정당, 염치와 부끄러움조차 없는 그야말로 '철판정당'"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최현욱 기자 (iiiai072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최현욱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