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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제 11회 한국경영과학응용대상 수상


입력 2020.11.01 10:45 수정 2020.11.01 10:45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AI·데이터 활용해 고객 만족도 높여”

진요한 SK텔레콤 이동통신(MNO) AI/DT추진그룹장(왼쪽)이 안재현 한국경영과학회장으로부터 제 11회 한국경영과학응용대상을 수여받고 있다.ⓒSK텔레콤

SK텔레콤은 한국경영과학회로부터 제 11회 ‘한국경영과학응용대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한국경영과학회는 1976년 창립된 한국의 과학적 경영 분야를 연구하는 학회다. SK텔레콤은 고객과 접하는 모든 접점에서 인공지능(AI)과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만족도를 향상시켰다는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기업으로 선정됐다.


SK텔레콤은 AI를 활용해 고객의 서비스 이용 패턴과 선호하는 혜택 등을 분석해 고객 맞춤형 정보와 혜택을 제공한다. 이에 대한 고객 반응을 분석해 개선사항이 자동으로 반영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했다.


진요한 SK텔레콤 이동통신(MNO) AI/DT추진그룹장은 “앞으로도 AI와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이 접하는 모든 접점에서 고객 경험에 영향을 주는 모든 요소를 최적화할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고객들이 더 편하고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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