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조폐공사, 안동시·안동대와 '안동사랑상품권' 업무협약


입력 2020.12.02 16:06 수정 2020.12.02 16:06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2일 안동시청 시장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오른쪽부터) 조폐공사 조용만 사장, 안동시 권영세 시장, 안동대 권순태 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조폐공사

조폐공사는 2일 경북 안동시청 시장실에서 조용만 조폐공사 사장, 권영세 안동시장과 권순태 안동대학교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안동사랑상품권’ 발행 및 상생협력을 위한 산·학·관(産學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조폐공사와 안동시는 종이 상품권에 이어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보안성이 뛰어난 카드형 및 모바일 안동사랑상품권을 시민에게 서비스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안동대에서 추천한 안동지역 청년인재는 안동사랑상품권의 보급 확대와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서포터즈로 활동하게 된다.


모바일(QR형) 안동사랑상품권은 은행 방문없이 조폐공사 스마트폰 앱(App) ‘지역상품권 착(chak)’에서 살 수 있다. 카드형 상품권은 모바일처럼 스마트폰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며,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운 계층을 위해 오프라인 충전 서비스도 제공된다.


조폐공사는 지역상품권의 지자체 도입을 돕기 위해 카드형 및 모바일 상품권을 발행하려는 지자체에 대해 내년 6월까지 최소 서비스 수수료율(0.3%)을 적용중이다.


조용만 조폐공사 사장은 “안동 시민과 소상공인들이 더 쉽고 편리하게 지역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며 “지역 일자리 확대와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