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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I저축은행, AI 활용 '보이스피싱 사전예방서비스' 제공


입력 2020.12.03 10:02 수정 2020.12.03 10:03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보이스피싱 사전예방 앱 피싱아이즈와 MOU 통해 서비스 제공

앱 탐지정보와 FDS 연동해 보이스피싱 의심 거래 사전 차단

SBI저축은행이 피싱아이즈와 제휴를 통해 보이스피싱 사전예방 서비스를 선보였다. ⓒSBI저축은행

업계 1위 SBI저축은행이 보이스피싱으로부터 금융소비자의 소중한 자산을 지키기 위해 보이스피싱 사전예방 앱인 피싱아이즈와 업무 제휴를 맺고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피싱아이즈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고객의 휴대폰에 전송된 보이스피싱 의심 문자 메시지와 피싱 전화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휴대폰에 설치된 악성 어플리케이션 및 원격제어 어플리케이션 등을 자동으로 탐지해 의심정황 발생 시 실시간으로 피해 방지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이다.


고객이 피싱아이즈 앱을 설치한 후 해당 휴대폰의 문자, 전화 패턴, 앱 설치 정보 등을 분석해서 보이스피싱 의심징후가 탐지되면 SBI저축은행의 이상금융거래시스템(FDS)에 공유된다.


SBI저축은행은 FDS에 공유된 보이스피싱 의심정보를 활용하여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보이스피싱 위험고객에게 대출 실행 전에 보이스피싱 정황을 인지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피싱아이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갤럭시 스토어, 원스토어에서 ‘피싱아이즈’ 검색을 통해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하다.


안홍범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이사는 “보이스피싱 사기가 갈수록 진화하는 만큼 FDS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다양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금융사고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당행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소중한 자산을 지키고 안전한 금융활동을 위해 금융사고 방지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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