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양식수산물 활용 요리경연대회 열린다…레시피 동영상 온라인 등록


입력 2020.12.17 11:00 수정 2020.12.17 10:26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일반부·중고등부·단체급식부 평가, 국민판정단도 참여

해수부, 18일부터 ‘2020 수산양식박람회’ 온라인 개최

해양수산부가 양식수산물 소비촉진과 양식산업 비전 공유를 위해 18일부터 내년 1월 22일까지 온라인으로 ‘2020 수산양식박람회(2020 Sea Farm Show)’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5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박람회는 ‘바다에서 키우는 건강한 내일’을 주제로, 국산 양식수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친환경·스마트 양식 등 미래 양식산업의 비전을 국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박람회 기간 동안 양식수산물을 이용한 요리 경연대회를 시작으로 수산물 할인판매, 양식 관련 온라인 정보관 운영, 양식·수산관련 기술·정책 홍보 등 다양한 행사들이 온라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서 가장 관심을 끄는 요리경연대회는 비대면 소비문화에 부응하고 수산물의 가정 간편식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행사로, 일반부·중고등부·단체급식부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양식수산물로 가정에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동영상으로 촬영해 내년 1월 13일까지 온라인 박람회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전문가(70%)와 일반 국민들(30%)의 평가를 거쳐 본선 진출팀이 결정된다.


일반인 평가의 경우는 참여한 영상에 대해 이용자들의 ‘좋아요’ 클릭 수를 평가에 반영하는 방식으로, 본선 진출팀을 선정하는 과정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해 요리에 관심이 있는 쿠킹족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 낼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 평가를 거쳐 부문별 본선 진출 7개 팀이 선정되면 박람회 마지막 날인 내년 1월 22일에 코로나19 방역대책을 엄수한 별도 공간에서 본격적인 요리경연이 진행될 예정이며, 본선대회 전 과정은 온라인으로도 생중계될 계획이다.


2020 수산양식박람회(Sea Farm Show) 안내 포스터 ⓒ해수부

또한 온라인 쇼핑몰과 연계한 양식수산물 할인행사도 개최된다. 온라인 쇼핑몰인 쿠팡을 통해 전복·김·민물장어 등 양식수산물을 최대 20% 할인 판매하는 ‘양식수산물 특별전’ 등 소비 촉진을 위한 할인판매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유명 유튜버가 싱싱한 수산물을 구입하는 노하우 및 손질방법을 소개하거나 첨단 스마트 양식장을 체험해 보는 등 양식수산물과 관련된 다양한 온라인 정보를 제공해 이용자들이 보다 친숙하고 흥미 있게 양식수산물 관련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문성혁 해수부 장관은 “이번 박람회가 국산 양식수산물의 소비를 촉진하는 계기가 되는 것은 물론, 첨단 미래산업으로 발전해 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소비자들이 보다 쉽고 다양하게 국산 양식수산물을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수요를 발굴하고 연관산업을 육성하는 등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요리경연대회 참가신청과 심사 참여, 양식수산물 판매 및 구입 등 박람회 관련 정보는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소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