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신년사] 안재현 SK건설 대표 "ESG 선도 친환경 기업으로 전환"


입력 2021.01.04 16:50 수정 2021.01.04 16:50        황보준엽 (djkoo@dailian.co.kr)

안재현 SK건설 대표.ⓒSK건설

안재현 SK건설 대표이사 사장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강화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안재현 대표는 4일 신년사를 통해 "한걸음 더 나아가 우리가 ESG를 선도하는 친환경 기업으로 리포지셔닝(Re-positioning)하는 한 해로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 ESG는 시대적 요구이고 기업가치를 높이기 위한 기업경영의 새로운 축"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ESG의 기본 전제 조건이 안전인만큼 본사와 현장이 협업하는 세이프티 플랫폼(Safety Platform)을 강화하고 이와 관련해 사업화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환경 사업을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전환하겠다"며 "EMC홀딩스를 기반으로 여러 관계사 및 비즈파트너와의 오또(OTO: One Team Operation)를 통해 기술과 금융을 접목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겠다"고 했다.


이어 "새롭게 다가올 뉴노멀 시대에 가장 필요한 것은 오또(OTO: One Team Operation)"라며 "점점 더 복잡해지는 대내외 환경을 극복할 수 있도록 기술 기업과의 협업, 금융과의 협업, 글로벌 파트너와의 협업을 강화해 나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 "수소사업 추진단도 발족해 연료전지 사업을 수소 사회로 가는 하나의 앵커(Anchor)로 활용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황보준엽 기자 (djkoo@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황보준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