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병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고객신뢰 확보는 금융사의 기본이라고 강조했다.
손 회장은 지난 5일 서울 중구 농협금융 본사에서 전 계열사 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2021년 제 1차 농협금융 소비자보호협의회에서 이 같이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상황을 감안해 화상으로 진행된 이번 회의에서 손 회장은 금융소비자보호법이 시행되는 원년을 맞아 모든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고객의 입장에서 리스크를 점검하는 등 금융소비자 중심의 영업 패러다임 전환을 강조했다.
아울러 "금융소비자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두고 소비자보호 문화가 농협금융에 확고히 뿌리내릴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농협금융은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을 대비해 전 자회사가 자체 태스크포스를 구성하고 규정 및 업무프로세스, 시스템 등을 정비하고 있으며, 금융소비자보호 중기전략을 수립해 ▲상품판매 프로세스 디지털화 ▲온라인 해피콜 확대 ▲민원·VOC 빅데이터 분석 등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