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헬스케어 브랜드 위딩스와 파트너십
화웨이의 자체 앱스토어인 ‘앱갤러리’에 위딩스의 ‘헬스 메이트’ 애플리케이션(앱)이 추가된다.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은 29일 프랑스 스마트 헬스케어 회사 ‘위딩스(Withings)’와 파트너십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화웨이 자체 앱스토어 앱갤러리에서 위딩스 애플리케이션(앱) ‘헬스 메이트(Health Mate)’를 만날 수 있게 된다.
헬스 메이트 앱은 사용자의 신체 활동과 수면, 체중, 기타 생체 징후를 기록하고 건강 관련 정보와 조언을 제공한다.
이번 협업을 통해 화웨이 기기 사용자들은 본인의 건강 상태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인포그래픽 등 시각화된 정보를 비롯해 신체활동 과정, 운동 루틴 개선사항 등 구체적인 정보를 해당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화웨이 앱갤러리와 위딩스 헬스 메이트가 통합되는 과정에서 ‘화웨이 헬스킷2’이 활용됐다. 사용자는 화웨이 아이디(ID)와 사전 동의를 거쳐 자신의 피트니스와 건강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다.
화웨이 헬스킷2는 위딩스 같은 기타 건강 앱 개발자들이 쉽게 의료·운동 앱을 구축할 수 있도록 화웨이가 개발자들에게 제공하는 데이터 플랫폼이다. 개발자들은 해당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의 건강·운동 데이터 등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고 체계적으로 기록된 리포트를 구성할 수 있다.
투오마스 일라카우투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 비즈니스 개발 매니저는 “위딩스 헬스 메이트는 사용자 건강의 전반적인 관리와 위험 요소 예방을 도와주는 아주 훌륭한 앱”이라며 “사용자의 행동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변화시키고 보다 건강한 활동을 장려한다”고 말했다.
화웨이는 전 세계 170개 이상 국가의 수백만명 이상의 사용자에게 위딩스 헬스 메이트 앱을 제공한다. 화웨이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에서 앱갤러리에 접속해 내려받을 수 있다. 해당 앱은 영어·한국어·프랑스어·독일어 등 총 11개 언어를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