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워지는 캠퍼들의 식탁 위한 아웃도어 감성 무장
캠핑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까지 갖춘 쿨러백도 대세
본격적으로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시즌이 도래했다. 코로나19로 올해는 캠핑, 차박 등을 즐기는 인구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면서 텐트 등 관련 용품 시장이 일찍부터 들썩이고 있다.
하지만, 캠핑 용품 시장만큼이나 뜨거운 곳이 바로 캠퍼들의 식사 시간, 바로 먹거리 시장이다. 멋진 자연 만큼이나 캠퍼들의 식탁을 멋지게 꾸미는 것 역시 캠핑의 큰 즐거움이기 때문이다.
이에 식음업계에서는 아웃도어 감성으로 무장한 패키지를 출시하거나, 굿즈 마케팅을 통해 캠퍼들의 식탁을 사로잡기에 열중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쿨러백, 아이스박스 등 보냉기능을 갖춘 제품들이 대세로 등장했다. 맥주와 음식을 시원하게 보관할 뿐만 아니라 캠핑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까지 갖춰 소비자들의 마음을 유혹한다.
◇ 감성 쿨러백으로 시원하게…‘칭따오‐네이처하이크 쿨러백 패키지’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가 감성 캠핑 용품 브랜드 ‘네이처하이크’와 협업한 ‘칭따오‐네이처하이크 쿨러백 패키지’는 일명 ‘감성 쿨러백’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칭따오 라거 캔 맥주(500ml*8개입)와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된 휴대용 쿨러백으로 구성돼 있다. 자연친화적 컨셉의 캠핑용품 브랜드로 잘 알려진 네이처하이크와의 협업으로 감성 캠퍼의 마음을 자극하는 디자인이 돋보인다.
이번 쿨러백은 칭따오 맥주의 상징 컬러 그린과 네이처하이크의 대표 컬러인 베이지를 조화롭게 적용해 유행을 타지 않고 다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수납공간이 넉넉해 활용도가 높은 것은 물론, 어깨 끈 탈착도 가능해 토트형 또는 숄더형으로도 들 수 있다.
간단한 소지품 등을 빨리 꺼낼 수 있도록 백 전면에 지퍼 수납공간을 마련했고, 병따개가 달려 있어 캠핑족의 편의성까지 고려한 센스도 엿보인다.
칭따오 관계자는 “늘어나는 캠핑 수요에 맞춰 야외에서도 시원한 맥주를 즐기는 캠맥(캠핑+맥주)족 트렌드에 발맞춰, 칭따오의 다양한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며 “캠핑 전문 브랜드와 손잡고 출시한 하이퀄리티 쿨러백 또한 감성 캠퍼의 마음을 사로 잡고 있다”고 말했다.
◇ 캠핑장에서의 시선집중…‘스타벅스 서머 데이 쿨러’
캠퍼들의 식탁을 노리는 것은 식음업계도 마찬가지다.
굿즈 마케팅의 대표 주자 스타벅스가 올해도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하며 ‘서머 데이 쿨러’, ‘서머 나이트 싱잉 랜턴’ 등 캠핑 용품을 사은품으로 선보였다.
11리터 용량의 아이스박스 형태인 ‘서머 데이 쿨러’는 캠핑에서의 다양한 활용성을 고려한 제품이다. 딱딱한 사각 패키지 형태인 만큼 미니 테이블로도 활용할 수 있고 쿨러 내부에 커팅 보드는 박스 위에 올려 가벼운 요리도 가능하다. 색상은 서머 그린과 서머 핑크 2종이다.
더불어 함께 출시한 휴대용 랜턴인 ‘서머 나이트 싱잉 랜턴’은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도 갖추고 있어 캠핑에서의 흥을 돋구는 데 제격이다.
매년 치열한 경쟁률을 보이고 있는 스타벅스의 굿즈 인만큼, 소장하는 것만으로도 소위 캠핑장에서의 ‘인싸’로 등극할 수 있다.
단, 올해는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한 총 17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할 경우 사은품 중 1종을 증정하는 것 뿐만 아니라 SSG닷컴에서 구매도 진행한다.
특히 SSG닷컴으로 구매할 경우 서머 데이 쿨러의 ‘오션 블루’ 색상 등 SSG닷컴의 단독상품들도 만날 수 있어 스타벅스 팬 뿐만 아니라 캠퍼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기도 하다.
◇ 쉐프의 코스 그대로…‘빕스 프리미엄 밀키트‐노르디스크 보냉백’
캠핑이라고 해서, 간단하게 먹을 수 만은 없다. 유명 레스토랑에서의 밀키트를 쿨러백에 담아 이동하면 자연 속에서도 완벽한 한끼 코스를 즐길수 있다.
CJ푸드빌은 ‘빕스 프리미엄 밀키트’ 6종을 출시했다. ‘VIPS in the box’를 콘셉트로 하는 이번 밀키트는 스테이크 2종과 파스타 4종으로 구성돼 있다.
매장에서 맛볼 수 있던 파스타와 스테이크 맛 그대로를 누구든지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부위 등 재료 선정과 소스개발에 각별히 신경 썼다.
스테이크는 일정 온도 이하로 보관해야 하니 이왕이면 밀키트 구입과 함께 보냉백을 함께 장만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이에 빕스는 프리미엄 밀키트와 함께 덴마크 아웃도어 브랜드 ‘노르디스크’와 협업해 보냉백을 출시했다. 밀키트 보관부터 편리한 이동까지 가능하고, 북유럽 특유의 감성도 반영되어 오래 두고 사용해도 질리지 않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 달콤한 도넛을 담은 귀여운 보냉백…‘던킨 프링글스 보냉백’
캠핑 중 빠질 수 없는 게 바로 간식이다. 특히 귀여운 가방에 담긴 간식이라면 보는 즐거움 먹는 즐거움도 배가 된다.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은 ‘프링글스 보냉백’ 프로모션은 가족단위 캠퍼들의 시선을 집중시킨다. 오렌지, 레드 등 경쾌한 컬러 바탕에 프링글스 상징 캐릭터인 미스터P가 전면에 인쇄돼 있다.
특히 가방 안쪽에는 얼음 팩을 별도로 넣을 수 있는 메쉬 소재의 주머니가 있어 유용하다. 프링글스 보냉백은 던킨 매장에서 1만원 이상 구매 시 2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