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기업문화·시스템 도입
야놀자는 '테크 올인(Tech All-in)'비전을 선포했다고 28일 밝혔다.
테크 올인은 말 그대로 야놀자가 글로벌 테크 기업으로서 여가 관련 기술력과 노하우를 통해 시장을 이끌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이를 위해 기업 문화, 일하는 방식 등을 과감히 바꾸고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신규 시스템 도입, 연구개발(R&D)에 대한 투자 및 역량 강화, 글로벌 인재 유치 등을 적극 추진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야놀자는 국내외 포함 전체 1500여 명의 임직원 중 R&D인재만 40%이상에 달할 정도로 글로벌 온라인 여행 플랫폼(OTA) 중 최다 수준의 R&D인재들을 보유하며 업계를 이끌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전 세계 170여 개국에서 기업 가 거래(B2B) 솔루션 사업을 영위하는 글로벌 시장 1위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기업으로 올라서며, 세계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다.
특히 올 하반기에만 300명 이상의 R&D 인재들을 추가 채용해 단기적으로는 R&D 인재들을 1000명까지 늘를 계획이다. 중장기적으로는 전체 임직원의 70% 이상을 R&D 인재들로 구성해 글로벌 테크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할 계획이다.
특히 R&D 인재풀을 확대함과 동시에 기업 문화, 일하는 방식 등을 글로벌 빅테크 기업 수준까지 끌어올릴 예정이다. 이를 위한 내부 TFT를 구성해 글로벌 기업들에 대한 조사 및 방향성, 적용 시점 등을 연구 중이다.
아울러 야놀자는 테크 올인 전략의 일환으로 올 여름 성수기부터 '야놀자 테크놀로지'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한다. 또한 임직원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젝트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수진 야놀자 총괄대표는 "글로벌 테크 기업으로 시장을 이끌기 위해 기업 문화부터 일하는 방식까지 모두 바꿔 업계 표준을 세울 것"이라며 "해외R&D오피스 추가 등을 통해 글로벌 우수 인재들을 적극 발굴하고 기술 혁신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