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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롯데쇼핑과 디지털사업 추진 위한 업무협약


입력 2021.08.20 08:57 수정 2021.08.20 08:58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금융과 유통 결합 통한 비대면 마케팅 시너지

협약식에 참석한이호성 하나은행 중앙영업그룹 총괄부행장(왼쪽)과 나영호 롯데쇼핑e커머스사업부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지난 19일 오후 서울 중구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롯데쇼핑과 디지털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하나은행과 롯데쇼핑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금융 라이브커머스 ▲빅데이터 기반 공동마케팅 ▲제휴상품 ▲온라인 결제 서비스 등 양사의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은 하나은행이 생활금융 플랫폼 활성화를 위해 광범위한 고객과 판매 채널을 갖춘 유통업과 협업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호성 하나은행 중앙영업그룹 총괄부행장은 “금융과 유통의 결합을 통해 빅데이터 기반 생활금융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며 “하나은행이 롯데쇼핑과 함께 더욱 다양한 손님의 편의성 증대와 금융 혜택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금융과 유통 결합 통한 비대면 마케팅 시너지

협약식에 참석한이호성 하나은행 중앙영업그룹 총괄부행장(왼쪽)과 나영호 롯데쇼핑e커머스사업부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지난 19일 오후 서울 중구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롯데쇼핑과 디지털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하나은행과 롯데쇼핑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금융 라이브커머스 ▲빅데이터 기반 공동마케팅 ▲제휴상품 ▲온라인 결제 서비스 등 양사의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은 하나은행이 생활금융 플랫폼 활성화를 위해 광범위한 고객과 판매 채널을 갖춘 유통업과 협업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호성 하나은행 중앙영업그룹 총괄부행장은 “금융과 유통의 결합을 통해 빅데이터 기반 생활금융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며 “하나은행이 롯데쇼핑과 함께 더욱 다양한 손님의 편의성 증대와 금융 혜택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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