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KT스카이라이프, TV 고객에 모바일 영상상담 서비스 제공


입력 2021.09.09 08:36 수정 2021.09.09 08:37        최은수 기자 (sinpausa@dailian.co.kr)

상담사와 영상 보며 정확한 문제 진단과 해결방안을 제공

고객 만족도 매우 높아…"고객친화 서비스 확대"

KT스카이라이프 모바일 영상상담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습.ⓒKT스카이라이프

KT스카이라이프는 지난 1일부터 TV상품 고객들에게 모바일 영상상담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영상상담 서비스는 고객이 모바일을 통해 불편사항을 실시간 영상으로 보여주면, 상담사가 이를 눈으로 확인하고, 신속히 원격으로 해결해주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불편사항 해결에 소요되는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게 됐다. 기존에는 단순한 문제를 해결하는데도 A/S기사가 방문해야 했고, 일정 조율과 방문까지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그러나 이제 A/S 기사를 기다릴 필요 없이 영상상담 서비스를 통해 바로 불편사항을 해결할 수 있다.


고객들이 모바일 영상상담 서비스를 통해 보다 고객친화적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환경도 마련됐다. 전화만으로는 설명하기 어려운 상황을 상담사에게 영상으로 보여주며 정확한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제안받는 것이 가능해졌다. 상담사가 화면 정지, 그림 그리기, 채팅 등의 기능을 활용하면 직관적이고 신속한 의사소통도 가능하다. 영상상담을 통해 문제가 완전히 해결되었는지 상담사에게 확인까지 받을 수 있다.


스카이라이프는 모바일 영상상담 서비스 도입을 통해 기기에 미숙해 셋탑박스 전원 꺼짐, 외부입력 설정, 리모컨 조작방법 등의 단순한 문제에도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의 불편을 빠르게 해소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자가해결이 가능한 불편사항들을 A/S 기사 방문 없이, 영상상담 서비스로 해결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해당 모바일 영상상담 서비스는 스카이라이프 고객센터 상담사 연결 후, 문자 메시지로 영상상담을 위한 URL를 받으면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해당 URL을 누르면 별도 실행 없이 자동으로 영상상담이 진행된다. 모바일 조작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도 무리 없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정훈 고객서비스본부장은 “평소 고객상담 시 아주 간단한 조치만으로 해결할 수 있는데, 즉시 해결해드리지 못하는 안타까움이 항상 있었다"며"영상상담을 통해 원격으로 명확한 증상 확인도 가능하고 고객 입장에서도 신속히 해결되어 만족도가 매우 높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최은수 기자 (sinpausa@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최은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