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박찬주, 홍준표 지지 선언 후 후보 사퇴


입력 2021.09.12 15:47 수정 2021.09.12 15:48        이슬기 기자 (seulkee@dailian.co.kr)

"文정부 적폐수사 진실 밝히고 정치개혁 할 후보는 홍준표"

지난 9일 오후 서울 금천구 즐스튜디오에서 열린 '국민시그널'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공개면접에서 박찬주 예비후보가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국민의힘 대선 주자인 박찬주 전 육군대장이 12일 후보 사퇴와 동시에 홍준표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박 전 대장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유튜브 라이브 방송 '올데이라방'직후 기자들과 만나 "한달 간의 경선 여정을 마치고 저는 마지막 경선 일정을 다 종료한 시점에서 경선버스에서 하차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그는 "제 원래 목표는 8강으로 올라가는 거였는데 설령 올라간다고 해도 그 이상으로 나아갈 수 있는 여력이 없다"며 "제가 예비후보로 여러 다른 후보들과 접촉을 하면서 이 나라의 안보를 강단있게 세울 분이 누구냐고 고민을 많이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홍 후보를 지지하기로 한 이유에 대해선 "문재인 정부의 위법한 적폐 수사에 대한 진실을 밝히고 정치개혁을 할 수 있는 분은 홍준표 후보님이라고 판단했다"며 "홍 후보님을 지지하고 저는 후보직을 사퇴하려고 한다. 많이 도와주셔서 감사하다"고 밝혔다.


박 전 대장은 "홍 후보를 돕는 것은 제 주관적인 결심과 판단"이라고 했다. 그는 홍 의원과 구체적인 상의를 하진 않았다고 말했다.

이슬기 기자 (seulk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슬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