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전경련 국제경영원, 제 17기 경영진 법률 최고위 과정 개강


입력 2021.09.13 11:00 수정 2021.09.13 10:44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전경련 국제경영원에서 진행하는 경영진 법률 최고위 과정에서 참석자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전국경제인연합회

전국경제인연합회 부설 국제경영원은 법무법인 세종과 공동으로 ‘제 17기 경영진 법률 최고위 과정’을 개설한다고 13일 밝혔다.


실제 경영활동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법률 리스크 대응과 최근 개정된 법률에 대한 사전 대비를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교육 과정은 최근 법 개정 등으로 법률 리스크가 높은 분야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관련 규제 및 투자 ▲조세 전략과 기업 승계 ▲노무관리 ▲민사소송 실무 ▲기업 관련 형사 쟁점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 ▲빅데이터 시대의 정보보호 ▲지식재산권 및 영업비밀 보호 등 8개 분야를 중심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강사진 전체가 기업 관련 소송 경험이 많은 법무법인 세종 파트너 변호사로 구성돼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한 강연을 들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장 질의 응답을 통한 개별 기업에 대한 자문도 가능하다.


이번 과정은 오는 10월 21일 개강하여 매주 목요일 총 7주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수료 후에도 전체 기수를 대상으로 한 네트워킹 및 자문 서비스가 가능하다.


제 17기 법률 최고위 과정 커리큘럼.ⓒ전국경제인연합회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