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BTC 부스서 '라그나로크 비긴즈' 시연 지원
게임박스 서비스 체험 공간도 함께 마련
KT는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가 그라비티와 함께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국제 게임전시회 ‘지스타 2021’에 참가한다고 17일 밝혔다.
KT는 이번 지스타 2021의 그라비티 부스에서 게임박스의 클라우드 게임 솔루션을 통해 그라비티의 신작 타이틀 ‘라그나로크 비긴즈(Ragnarok Begins)’의 시연을 지원할 예정이다. 게임박스의 클라우드 게임 기술은 초고속·초저지연 네트워크를 통해 별도의 게임 다운로드 없이 서버에 저장된 게임에 접속해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더불어 그라비티 부스 대기존에는 게임박스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함께 마련된다. 체험 공간에서는 모바일과 인터넷(IP)TV, PC 등 멀티 디바이스를 통해 게임박스 내 130여 개 이상의 다양한 게임들을 클라우드 환경에서 직접 즐겨볼 수 있다.
게임박스는 앞으로도 독점 콘텐츠를 수급해 게임박스 이용자들에게 타 클라우드게임 서비스와 차별화된 콘텐츠 라인업을 선사하겠다는 계획이다. 더 포가튼 시티 한국어 버전 출시를 시작으로 그라비티사와도 신작 타이틀의 게임박스 론칭에 대한 논의를 진행 중이다.
임효열 KT 신규서비스 P-TF 상무는 “그라비티와의 협업을 통해 게임박스 서비스를 국내 최대 게임 박람회에서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KT는 더 많은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심리스한 환경에서 클라우드 게임 이용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파트너사와 제휴를 추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게임박스는 지난 16일 대작 타이틀 ‘더 포가튼 시티’의 한글판을 독점으로 론칭했다. 더 포가튼 시티는 로마시대 배경의 대작 어드벤처 게임으로 출시 직후부터 꾸준히 다양한 해외 웹진의 호평을 받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