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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넥쏘·아이오닉5'로 토요타 안방 日시장 재진출


입력 2022.02.08 15:00 수정 2022.02.08 14:11        김민희 기자 (kmh@dailian.co.kr)

2009년 철수 이후 12년 만…넥쏘·아이오닉5 등 친환경차 앞세워 재도전

원스탑 온라인 세일즈 방식…향후 오프라인 브랜드 거점 구축 추진

우라베 타카오 HMJ R&D센터 디자인팀장(왼쪽부터), 가토 시게아키 HMJ 승용차사업실장, 사토 켄 HMJ 상품기획 담당이 8일 일본 도쿄 오테마치 미쓰이홀에서 열린 현대차 미디어 간담회에서 아이오닉 5(왼쪽), 넥쏘와 기념 촬영하고 있다.ⓒ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친환경차를 앞세워 일본 시장 재공략에 나선다.


현대차는 8일 일본 도쿄 오테마치 미쓰이홀에서 일본 미디어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갖고, 일본 승용차 시장 재참여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현대차가 일본 승용차 시장에 도전하는 것은 2009년 말 철수한 이래 12년 만이다. 현대차는 그동안 일본 시장에서 버스 등 상용 부문 영업만을 해왔다.


장재훈 사장은 영상 인사말을 통해 "(승용 시장 철수 이후) 지난 12년간 현대차는 다양한 형태로 고민을 계속해 왔다"며 "다시 원점으로 돌아가 진지하게 고객과 마주보기로 결심했다"고 재진출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이어 "현대차는 '인류를 위한 진보(Progress for Humanity)'의 비전 이래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를 추구하고 있다"며 "일본 시장은 배워 나가야 하는 장소임과 동시에 도전해야 하는 장소이기도 하다"고 재진출의 이유를 전했다.


현대차는 친환경차 넥쏘, 아이오닉 5를 런칭해 판매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현대차는 일본시장에서 혁신적인 상품성을 가진 친환경차(ZEV)를 소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판매 방식은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을 통해 탐색부터 결제, 배송까지 전 과정을 원스탑의 온라인 세일즈로 운영하며, 올해 하반기 요코하마를 시작으로 수년 내로 전국 주요 지역에 '현대고객경험센터'를 구축해 오프라인 브랜드 체험 및 구매 지원, 정비, 교육 등을 제공한다.


현대차는 현지 카세어링·P2P 업체 DeNA SOMPO Mobility(Anyca)와 협력해 넥쏘, 아이오닉 5를 활용한 카세어링 서비스를 제공하며, 소유자가 Anyca 플랫폼(P2P) 활용해 사용자에게 차를 소개하는 공유-소유 연계의 새로운 판매 방식을 일본시장 최초이자 현대차 최초로 도입한다.


한편 현대차는 일본에서도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로 거듭나려는 목표를 반영해 최근 일본법인의 법인명을 현대차 일본법인(Hyundai Motors Japan)에서 현대모빌리티재팬(Hyundai Mobility Japan)으로 변경한 바 있다.

김민희 기자 (kmh@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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