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플라스테크놀로지스·뉴베슬 투자
네이버 D2SF는 온라인 중소상공인(SME)의 성장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라플라스테크놀로지스’와 ‘뉴베슬’ 2곳에 신규 투자했다고 15일 밝혔다.
라플라스테크놀로지스의 데이터 분석 솔루션 ‘라플라스 애널리틱스’는 판매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판매자는 전문적인 개발 지식이 없어도 데이터를 이해하고 비즈니스 전략을 실행할 수 있다.
코호트(동질집단 고객) 분석과 고객 생애 가치, 재구매율 등 다양한 지표를 분석하고 비즈니스 문제점을 진단해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맞춤형 전략을 쉽게 실행할 수 있도록 액션 템플릿과 함께 추천한다. 현재 80여 개 브랜드를 고객사로 확보했으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카페24 입점 업체도 연동 가능하다.
뉴베슬이 운영하는 브랜드 애그리게이터 사업은 SME 브랜드가 성장할 수 있도록 브랜드 인수·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채널 확장, 운영, 공급망 최적화, 신제품 발굴 등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수익을 공유한다. 올해 상반기 중 성장 잠재력이 높은 국내 이커머스 브랜드를 중심으로 파트너십을 확보할 예정이다.
네이버는 이번 투자를 통해 스마트스토어로 창업에 도전한 온라인 SME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양상환 네이버 D2SF 리더는 “이번에 신규 투자한 두 팀은 온라인 SME의 스케일업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네이버와 다양한 협력 접점을 가지고 있다”며 “이처럼 네이버·SME와 함께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기술 솔루션을 발굴해 적극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