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성후 박사 초청 'ESG경영' 강연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메인비즈협회)는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호텔에서 '제113회 굿모닝CEO학습'을 개최, ESG중심연구소 문성후 박사의 강연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강연에서 문 박사는 'ESG 다이제스트'라는 주제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의 개념과 ESG경영방식법을 소개했다
문 박사는 '평판경제'라는 정의를 통해 기업평판이 갈수록 중요해지는 시대에 어떻게 하면 성공적으로 ESG경영을 할 수 있는지 다양한 사례를 들어 설명했다.
그는 ESG평판을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 'S.U.R.E.' 모델을 소개하고 ▲자기점검(self) ▲업그레이드(upgrade) ▲보고(report), ▲평가(evaluation)인 네 단계의 프로세스를 따를 것을 제안했다.
메인비즈협회 석용찬 회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중소기업들이 ESG경영에 대한 올바른 개념을 확립하고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ESG경영을 성공적으로 실현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의지도 중요하지만 정부의 격려와 지원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우리 중소기업의 당면 과제인 대·중소기업 양극화 해결을 위한 제도적 기반 및 주52시간제와 최저임금 개선, 중대재해처벌법 보완, 기업승계제도 등 각종 중소기업 규제 관련제도 개선을 통해 코로나19 위기를 넘어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통한 일자리 창출 등 우리경제가 활력을 되찾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강연은 오미크론 등 변이바이러스 재확산을 우려해 현장 참석인원을 2차 접종완료 후 180일 이내 또는 3차 접종완료자로만 구성해 약 150명으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