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메인비즈협회, '제113회 굿모닝CEO학습' 개최


입력 2022.03.16 15:49 수정 2022.03.16 15:55        황인욱 기자 (devenir@dailian.co.kr)

문성후 박사 초청 'ESG경영' 강연

16일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호텔에서 열린 '제113회 굿모닝CEO학습'에서 ESG중심연구소의 문성후 박사가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메인비즈협회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메인비즈협회)는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호텔에서 '제113회 굿모닝CEO학습'을 개최, ESG중심연구소 문성후 박사의 강연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강연에서 문 박사는 'ESG 다이제스트'라는 주제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의 개념과 ESG경영방식법을 소개했다


문 박사는 '평판경제'라는 정의를 통해 기업평판이 갈수록 중요해지는 시대에 어떻게 하면 성공적으로 ESG경영을 할 수 있는지 다양한 사례를 들어 설명했다.


그는 ESG평판을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 'S.U.R.E.' 모델을 소개하고 ▲자기점검(self) ▲업그레이드(upgrade) ▲보고(report), ▲평가(evaluation)인 네 단계의 프로세스를 따를 것을 제안했다.


16일 메인비즈협회가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호텔에서 개최한 '제113회 굿모닝CEO학습'에서 석용찬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메인비즈협회

메인비즈협회 석용찬 회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중소기업들이 ESG경영에 대한 올바른 개념을 확립하고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ESG경영을 성공적으로 실현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의지도 중요하지만 정부의 격려와 지원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우리 중소기업의 당면 과제인 대·중소기업 양극화 해결을 위한 제도적 기반 및 주52시간제와 최저임금 개선, 중대재해처벌법 보완, 기업승계제도 등 각종 중소기업 규제 관련제도 개선을 통해 코로나19 위기를 넘어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통한 일자리 창출 등 우리경제가 활력을 되찾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강연은 오미크론 등 변이바이러스 재확산을 우려해 현장 참석인원을 2차 접종완료 후 180일 이내 또는 3차 접종완료자로만 구성해 약 150명으로 진행됐다.

황인욱 기자 (devenir@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