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2.03.24 09:58
수정 2022.03.24 09:58
박영국 기자 (24pyk@dailian.co.kr)
고객 요청한 500여건 신규 맛집 중 서울‧경기지역 43곳 등록
르노코리아 차 내에서 인카페인먼트 기능을 사용하는 모습. ⓒ르노코리아자동차
르노코리아자동차가 인카페이먼트 가맹점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르노코리아는 ‘맛집추천 IN카페이먼트 앱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이 신규 맛집 등록을 요청한 500여곳 중 내부 심사를 통해 최종 43곳의 신규 매장을 인카페이먼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등록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신규로 등록된 서울 및 경기 지역의 43개 매장은 3월부터 이용 가능하다.
앞서 르노코리아는 지난 1월 10일부터 2월 28일까지 MY르노코리아 앱 고객 대상 인카페이먼트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 유도 및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내 추천 맛집을 인카페이먼트로 즐기자’라는 주제 아래 앱 이벤트를 진행했다. 고객이 직접 추천한 매장을 적용함으로써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한편, 소규모 상권과 거래를 확대하는 ESG 경영철학을 보여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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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코리아는 인기 있는 프렌차이즈 업체들과의 협의도 지속적으로 진행 중이다. 4월 중 롯데리아 일부 매장에서 인카페이먼트 이용이 가능할 예정이다.
김태준 르노코리아 영업마케팅본부장은 “올 해 지속적으로 고객 소통을 통해 고객 니즈가 높은 매장을 우선으로 인카페이먼트 가맹점을 확장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카페이먼트 서비스는 맛집 메뉴는 물론, 주유 서비스와 편의점 상품 등을 차량 안에서 주문부터 수령까지 모두 진행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간편 결제 시스템이다. 현재 XM3, SM6, 르노 캡처, 르노 조에 등 르노코리아의 이지 커넥트(Easy Connect) 시스템이 장착된 차량들에서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