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롯데온, ESG 프로젝트 4번째 이로온브랜드 ‘깨끗한나라’


입력 2022.05.27 11:00 수정 2022.05.27 09:36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지구에 이로운 경영활동 펼치는 브랜드 발굴 및 기획전 개최

친환경 활동 소개 및 참여형 이벤트 진행

롯데온은 이번 달까지 ‘이로온브랜드-깨끗한나라’를 진행한다.ⓒ롯데온

롯데온은 이번 달까지 ‘이로온브랜드-깨끗한나라’를 진행한다.


‘이로온 브랜드’는 200년 후의 지구를 생각하며 비건, 업사이클링 등 지구에 이로운 경영활동을 펼치는 브랜드를 발굴해 소개하는 롯데온의 연간 ESG 프로젝트다.


롯데온은 일회용품 소비가 늘면서 ‘제로웨이스트(zero waste)’의 필요성이 대두되는 등 친환경 소비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실제로 MZ세대를 중심으로 플라스틱, 폐방수천 등을 재활용해 만든 상품을 내세운 친환경 브랜드와 상품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SNS 채널 인스타그램에서는 ‘친환경’과 관련된 게시글이 75만개를 상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온이 지난해 6월 친환경 상품을 모아 진행한 ‘온세상 제로고침’ 행사에서도 관련 상품의 매출이 전년대비 2배 이상 늘었으며, 이벤트 참여자도 4만명에 달하는 등 친환경 소비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롯데온은 네 번째 이로온 브랜드로 ‘깨끗한나라’를 선정하고, 관련 기획전을 이번 달 말까지 진행한다.


깨끗한나라는 클린 사이클이라는 이름으로 폐자원 재활용을 통해 자원순환을 근간으로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일상 속 자원순환 활동을 소개하는 자원순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업계 최초로 물티슈 캡의 50%를 재생 플라스틱으로 사용했으며,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상품 제작에 적극 활용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롯데온은 깨끗한나라의 친환경 소재의 상품을 소개하고, 행사 상품을 롯데온 앱에서 구매하면 엘포인트 3000점을 적립해준다.


고객 참여형 이벤트로는 이로온브랜드 행사장에서 소개하는 환경보호 실천 방법 중 하나를 골라 댓글로 다짐을 남기면 60명을 추첨해 자연에게 순수한면 4팩을 증정한다.


김은수 롯데온 마케팅팀장은 "이번에 이로온브랜드로 선정된 깨끗한나라는 친환경 소재를 적극 활용하고 있고, 고객들에게 친환경 활동 참여를 독려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며 "가치 소비, 착한 소비 트렌드에 맞춰 진행중인 ESG 프로젝트 ‘이로온브랜드’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온은 지난 2월부터 매월 이로온브랜드를 선정해 ESG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폐방화복 업사이클링 브랜드인 ‘119레오’, 무라벨 생수를 생산하는 ‘아이시스’ 등이 선정돼 브랜드의 친환경 활동 및 기획전을 개최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