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기업은행, 고객센터 상담지원 AI 서비스 실시


입력 2022.05.30 14:33 수정 2022.05.30 14:33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IBK기업은행 모델이 고객센터 상담지원 인공지능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고객에게 빠르고 정확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상담지원 인공지능(AI)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


상담지원 AI는 고객과의 통화 내용을 AI가 실시간으로 분석해 상담에 필요한 콘텐츠를 자동으로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고객의 통화 음성을 실시간으로 텍스트로 변환한 후 수신, 여신, 전자금융 등 AI가 고객의 의사를 파악해 상담에 필요한 정보를 직원에게 제공한다. 지식검색 소요시간 단축으로 고객 상담시간도 약 20초 이상 감소효과가 있다는 게 은행 측의 설명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축적된 상담데이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향후 음성봇 상담시대를 준비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편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