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골드버그 신임 주한 미대사 취임선서…여름에 임무 시작할 듯


입력 2022.06.03 16:08 수정 2022.06.03 16:08        이한나 기자 (im21na@dailian.co.kr)

주한미국대사관 "한미 글로벌 파트너십 더욱 강화"

필립 골드버그 신임 주한 미국대사가 2일(현지시간) 미국 국무부에서 취임 선서를 했다.ⓒ주한미국대사관 트위터


필립 골드버그 신임 주한 미국대사가 2일(현지시간) 미 국무부에서 취임 선서를 했다. 올해 여름부터 한국에서 주한대사로 임무를 시작할 것으로 보인다.


주한 미국대사관은 SNS(소셜네트워크)에서 골드버그 대사의 취임 선서 소식을 전하며 "골드버그 대사는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성장하고 있는 양국 간 글로벌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며 "한국 국민들과 문화를 빨리 소개해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지난달 5일 미 의회 인준을 통과한 골드버그 대사는 당초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지난달 20∼22일 방한 전에 부임할 수도 있다는 관측이 나왔지만, 주콜롬비아 대사 임무를 마무리하는 데 시간이 걸린 것으로 알려졌다.


골드버그 대사는 주콜롬비아 대사직 이임 등을 마무리하고 최근 콜롬비아 보고타를 떠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미 국무부는 지난 1일 주콜롬비아 임시 미국대사대리 임명 소식을 전하며 골드버그 대사가 "올해 여름에 주한대사로서 임무를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골드버그 대사는 정통 외교관 출신으로, 볼리비아와 필리핀의 대사를 거쳐 지난 2019년부터 콜롬비아 대사를 맡아왔다. 버락 오바마 행정부 시절인 2009~2010년 국무부의 유엔 대북제재 이행 담당 조정관으로서 유엔 대북제재 결의 1874호의 이행을 총괄하고 관련 국제 협력을 조율한 바 있기도 하다.

이한나 기자 (im21na@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한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