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컴투스플랫폼, '크립토워커스다오’에 디지털 기기 기부


입력 2022.06.10 09:24 수정 2022.06.10 09:25        최은수 기자 (sinpausa@dailian.co.kr)

네팔, 파키스탄 등 저개발 국가에 전달

IT 노동자 교육 및 일자리 창출 지원

최석원 컴투스플랫폼 상무(왼쪽)와 장중혁 크립토워커스다오 대표가 IT기기 전달 행사를 진행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는 자회사 컴투스플랫폼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크립토워커스다오에 디지털 기기를 기부했다고 10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가 기부한 노트북 등 디지털 기기는 크립토워커스다오가 네팔, 파키스탄, 캄보디아, 방글라데시 등 저개발 국가에 개소할 5개 커뮤니티 센터에 전달될 예정이다.


해당 커뮤니티 센터는 지역 내 IT 노동자들을 위한 교육과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건립된다. 이 프로젝트는 한국생산성본부 등 국내 기관과 컴투스플랫폼을 포함한 국내외 IT 기업들이 지원하고 있다.


현재 저개발 국가들은 해외 이주노동자들의 본국 송금에 의존하는 등 경제적 자립성이 취약한 것으로 평가된다. 크립토워커스다오의 프로젝트가 궤도에 오르면 저개발국의 일자리 확대와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고, IT 노동자들에 대한 교육도 지원해 해당 국가의 디지털 분야 경쟁력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컴투스 그룹은 웹(Web)3 기반 문화 콘텐츠 분야의 글로벌 리더를 지향하며 문화 예술 및 지역 사회 발전 등 다방면으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문화예술 전시회 관람기회 나눔’, ‘글로벌 IT교실 건립’, ‘안양천 환경 개선 작업’ 등 사회공헌활동을 비롯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에도 매진하고 있다.


컴투스 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컴투스 그룹은 성숙한 글로벌 기업으로 도움이 필요한 국제 사회에 온정의 손길을 나눌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은수 기자 (sinpausa@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최은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