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강남역 채운 '미르M'…위메이드, 신작 알리기 '총력전'


입력 2022.06.20 13:45 수정 2022.06.20 13:49        최은수 기자 (sinpausa@dailian.co.kr)

TV 광고, 도심 전광판, 버스·지하철 광고 등 마케팅 활발

배우 오정세,조수민 등장하는 신규 광고 공개

미르M, 23일 0시 국내 정식 출시

서울 강남역 지하철 역사 내 설치된 위메이드 '미르M' 역사 광고.ⓒ위메이드

위메이드가 대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 출시를 앞두고 신작 알리기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위메이드는 오는 23일 '미르M' 국내 출시를 앞두고 TV 광고를 비롯해 도심 대형 전광판, 버스 및 지하철 등에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회사는 강남역과 광화문 일대 등 서울 시내 주요 지역에 옥외광고를 진행하며 유동 인구가 많은 장소를 적극 공략하고 있다. 현재 강남역 및 판교역 지하철역 광고와 도시 버스 광고를 진행 중이다.


TV 광고도 새롭게 공개했다. 미르M이 ‘전쟁’과 ‘모험’ 중 취향에 맞는 스타일로 즐길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광고로, 배우 오정세와 조수민이 출연했다. 텔레비전과 구글플레이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위메이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전설을 맞이할 준비’ 영상은 스케일감 넘치는 미르대륙을 만들기 위해 게임 속 인물들이 직접 돌문에 용의 형상을 새기고, 암벽에 올라 풀을 심고 가꾸는 등 공을 들이는 모습이 담겼다.


두 번째로 공개한 영상은 ‘미르의 장인을 만나다’라는 콘셉트로 미르M의 핵심 시스템인 강화·장인, 그리드 전투, 탈것을 소개하는 내용을 담았다. 15초라는 짧은 분량이지만 게임의 핵심 포인트를 재치 있게 표현함으로써 게임에 대한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 영상들은 유튜브뿐만 아니라 지상파 TV 광고를 통해서도 상영됐다.


지난 5월 31일에는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쇼케이스에는 배우 황정민이 안내자로 등장했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게임 플레이를 선보이고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또한 미르M은 주축을 이루는 핵심 콘텐츠를 ▲얼리게임(Early Game) ▲미드게임(Mid Game) ▲앤드게임(End Game) 세 단계로 나눠 유튜브 영상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소개했다. ‘만다라’나 ‘대가(장인)’에 대해 인게임 화면과 함께 설명해주는 영상을 통해 게임 정식 출시 전 이용자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


한편 위메이드 신작 미르M은 오는 6월23일 0시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배우 오정세가 위메이드 '미르M' TV 광고에 출연한 모습.ⓒ위메이드

최은수 기자 (sinpausa@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최은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