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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 반려견 등록 서비스 오픈…‘펫 프랜들리 플랫폼’으로 진화


입력 2022.06.23 10:01 수정 2022.06.23 10:01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반려동물등록제도 인지도 확산 및 등록 장려 홍보 채널 역할도 수행

반려동물 상품 도입 및 친반려동물 활동 지속 예정

ⓒ이마트24

이마트24가 반려견 등록 서비스를 오픈하며 ‘펫 프랜들리(Pet-Friendly) 플랫폼’으로 진화를 시작했다.


최근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사람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이마트24가 23일부터 반려견 등록 서비스 플랫폼 ‘페오펫’과 손잡고 동물등록 대행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마트24가 선보이는 반려견 등록 서비스는 전국 이마트24 POS(판매시점정보관리)기를 통해 고객이 직접 남긴 연락처로 동물등록 전용 링크(URL 주소)가 전송되고, 해당 링크로 연결되는 사이트에서 고객이 반려견 사진 등 정보와 배송지만 입력하면 등록이 완료되는 서비스다.


고객이 입력한 반려견 정보는 매일 자정 ‘페오펫’을 통해 관할구청 동물등록시스템에 정식 등록되며, 등록된 반려동물의 정보가 담긴 페콩칩 외장칩(외장형 무선식별장치)은 고객이 희망하는 장소로 배송된다.


반려견 정보 입력 시점에 페콩칩 18개 디자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배송된 외장칩은 반려동물 외출 시 목줄이나 가슴줄 등에 걸어 사용할 수 있다.


페콩칩(외장칩) 가격은 단품 2만3400원, 패키지 3만4800원이다. 단품은 외장칩만 배송되며, 패키지는 외장칩과 함께 일명 개민증이라 불리는 반려동물등록증과 액자형 인증서가 포함된다.


김상현 이마트24 서비스플랫폼팀 MD는 “이번 반려견 등록 서비스 오픈을 통해 아직 반려견을 등록하지 않은 고객들이 등록 의무를 인지하고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이번 반려견 등록서비스를 시작으로 이마트24는 펫 프렌들리 플랫폼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가구가 지속 늘어나고 관련 상품 구매도 증가함에 따라 가까운 편의점에서 반려동물 관련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도 늘어나고 있다.


이마트24가 반려동물 상품 매출을 확인한 결과 최근 3년간 평균 증가율이 40%에 달했으며 반려동물 상품은 대부분 캔사료 및 간식류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 올해 이마트24 상권별 반려동물 매출 비중을 살펴본 결과 주거 상권이 75%로 압도적으로 높았고, 로드사이드 매장이 7%로 두 번째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집 주변 이마트24에서 필요한 상품을 구매하거나, 멀리 여행을 떠날 때 로드사이드 매장에서 반려동물 간식 등을 구매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마트24는 고객들이 원하는 반려동물 상품을 지속 도입하고, 이번 반려동물 등록 서비스와 같이 반려동물 관련 다양한 정책 등을 알릴 수 있는 홍보 채널 역할까지 수행함으로써 펫 프렌들리 플랫폼으로 거듭난다는 방침이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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