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제주 한림항서 어선 3척 화재…중상 3명에 실종자 2명 수색中


입력 2022.07.07 11:31 수정 2022.07.07 14:55        박찬제 기자 (pcjay@dailian.co.kr)

소방당국, 7일 오전 한림항 어선에서 화재 신고 접수

화재 직후 3명 구조해 병원으로 이송

해경, 구조대 및 경비함정 6척, 연안구조정 등 총출동

ⓒ독자 제공 영상 캡처


제주시 한림읍 한림항에 정박 중인 한림 선적 근해채낚기 어선 A호(49t)에 불이 났다는 신고가 7일 오전 10시 17분께 소방당국에 접수됐다.


이날 제주소방안전본부와 제주해양경찰서 등에 따르면, A호 에서 발생한 화재는 근처에 있던 한림 선적 어선 B호(49t)와 C호(39t)로 옮겨 붙었다. 이에 불이 난 어선은 총 3척으로 늘었다.


화재 직후 주변 해상 등에서 3명이 구조돼 병원으로 이송됐다. 이들은 화상 등 중상을 입었다.


현재 소재 파악이 되지 않는 선원을 찾기 위한 수색이 진행되고 있다. 해경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현재 실종자는 2명이다. 소방당국 등은 화재 당시 배에 있던 정확한 인원을 파악 중이다.


목격자는 "'펑' 하는 폭발음 소리와 함께 불길이 일어났다"고 상황을 전했다.


소방당국은 오전 10시 31분께 관할 소방서 전체 인력이 출동하는 대응 1단계를 발령했으며, 소방헬기 한라매도 현장에 출동했다. 해경 구조대와 경비함정 6척, 연안구조정 등도 출동해 진화에 나섰다.


소방당국은 "주변 선박을 안전한 곳으로 이동시킨 뒤 진화 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전했다.


제주시는 안전 안내 문자 메시지를 통해 "한림항 어선 화재로 인해 검은 연기가 대량 발생하고 있다"며 인근 주민에게 안전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박찬제 기자 (pcjay@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박찬제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