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요기요 익스프레스, 라이더 대상 오프라인 안전강화 교육


입력 2022.09.21 10:06 수정 2022.09.21 09:52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서울 지역 시작으로 내년부터 주요 광역시까지 교육 지역 확대

ⓒ요기요

배달앱 요기요가 안전한 이륜차 배달 문화 확대를 위해 자사의 차세대 딜리버리 서비스 ‘요기요 익스프레스’ 라이더를 대상으로 오프라인 안전강화 교육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이륜차에 대한 올바른 운전 습관을 통해 라이더들의 안전배달 중요성을 강조하고, 안전한 배달 문화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근 몇 년 간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해왔던 안전교육을, 이제는 실제 현장실습을 통해 현장 전문가와 직접 소통하며 생생한 실무경험 위주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요기요 익스프레스’의 라이딩 교육은 ‘이륜차 안전 배송’을 주제로 총 3시간 30분간 이론과 실습으로 진행된다. 안전교육은 오는 12월까지 ‘요기요 익스프레스’ 라이더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라이딩 안전교육’을 수료한 라이더를 대상으로 교육 혜택도 제공된다. 교육 수료 라이더에게는 요기요 할인쿠폰과 주유 상품권, 안전교육 수료증, 이륜차 보험 캐시백, 온라인몰 할인 등이 주어진다.


향후 ‘요기요 익스프레스’는 서울 지역을 시작으로 내년부터 주요 광역시까지 지역을 확대하는 등 순차적으로 교육 가능 지역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요기요 익스프레스 서비스 관계자는 “늘 고객과 사장님들을 위해 현장에서 발벗고 뛰시는 라이더분들의 안전이 가장 중요하고, 최우선시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항상 안전한 환경 속에서 라이더분들과 함께 협업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요기요는 라이더들의 안전한 배달을 위해 ▲서울 지방 경찰청과 함께 이륜차 안전 교육 ▲업무용 렌탈 바이크 대여 ▲렌탈 바이크 무료 정기 검사 ▲시즌별 무료 물품 지원과 안전교육 진행하는 세이프티 캠페인 등 라이더들의 안전한 업무 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