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아이오트러스트, 기업용 웹3 지갑 ‘위핀’ 선보여


입력 2022.11.08 13:51 수정 2022.11.08 13:52        박영민 기자 (parkym@dailian.co.kr)


아이오트러스트는 8일 기업용 웹3 지갑 ‘위핀’을 선보인다고 전했다.


아이오트러스트는 B2C용 지갑인 ‘디센트’ 개발사로 현재 200개국에 150만 사용자를 대상으로 디지털자산 보관 및 관리 서비스를 하는 기업이다.


이번에 출시한 위핀 지갑은 인앱 위젯을 통하여 한 시간 내에 기업 웹 페이지와 연동이 가능한 기업용 솔루션으로 소셜 로그인을 통해 지갑에 간단하게 가입하여 NFT와 같은 디지털 자산이나 가상자산을 손쉽게 보관하고 관리할 수 있다.


특히, 기업들이 웹3 서비스를 기획하고 구축하는 과정에서 겪는 다양한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아이오트러스트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웹3 지갑은 짧은 시간에 인하우스로 개발하기 어렵고, 지갑사업자의 솔루션을 도입하더라도 기존에 존재하는 기업의 앱/웹 페이지와 일관성 있는 서비스 제공이 쉽지 않다”라며 “지갑 온보딩 과정이 복잡해 고객 이탈률이 높다는 점, 보안 측면에서 키 관리가 어렵다는 점 등 다양한 문제점을 해소하는 지갑 솔루션 니즈가 높았다”라고 말했다.


아이오트러스트는 블록체인 지갑 ‘디센트’ 노하우를 기반으로 기존 웹2 기업들이 웹3 서비스로 빠르게 전환할 수 있도록 웹3 지갑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기존 지갑들은 단일 블록체인 메인넷만 지원하거나 이더리움 계열의 메인넷만 지원하지만 위핀 지갑은 20개 이상의 메인넷을 지원한다.


아이오트러스트 관계자는 “메인넷, 디앱과 연결하여 거래, 투자, 거버넌스 등의 활동이 필요한 디파이, 덱스, 탈중앙화 자율 조직(DAO) 등에도 유용한 솔루션”이라며 “지갑 대중화를 위해 오는 11월 22일 ‘웹3 온보딩을 위한 여정’이라는 주제로 무료 밋업을 개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박영민 기자 (parky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