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어, 중문 인테리어 및 시공 노하우 전달
양질의 인테리어 관련 자체 기획 콘텐츠로 좋은 반응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우딘HAUS’의 공식 유튜브 채널 누적 조회수가 150만 회를 돌파했다.
우딘HAUS는 올해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을 본격적으로 운영하며 다양한 자체 기획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양질의 콘텐츠로 구독자 수 대비 빠르게 누적 조회수 150만 회를 돌파했다는 것이 브랜드 측의 설명이다.
조회수가 높은 주요 콘텐츠는 단연 인테리어 시공 노하우를 전달하는 영상이다. 도어, 중문 제품을 주력으로 판매하는 우딘HAUS의 브랜드 특성을 반영하여 ‘도어 제품 소개 및 시공 노하우’, 및 ‘도어 및 중문 셀프 A/S팁’ 등을 다룬 콘텐츠가 인기 동영상 상위 10위권 안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이처럼 다른 인테리어 채널에서는 볼 수 없는 도어 시공 노하우를 다루는 차별점으로 인테리어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소비자는 물론 실제 시공 기사 등 업계 종사자까지 구독자로 확보 중인 상황이다.
우딘HAUS의 분석에 따르면 유튜브 채널의 주 시청자 연령층은 45~54세가 가장 많았으며 35~44세, 25~34세 순으로 비중이 높았다. 실제 리모델링의 수요자인 30대 이상 시청자를 사로잡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은 결과다.
우딘HAUS 관계자는 “인테리어 관련한 유튜브 채널이나 관련 정보들을 살펴보면 실내 인테리어나 가구, 조명 등 소품에 집중이 되어 있다. 도어와 중문 관련한 콘텐츠가 많지 않은 만큼 앞으로도 차별성을 키워 나가며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