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경찰, 쇠구슬 투척 혐의 화물연대 압수수색…"여유분 쇠구슬 확보"


입력 2022.11.29 17:10 수정 2022.11.29 17:11        김하나 기자 (hanakim@dailian.co.kr)

파업 불참 비노조원 차량에 쇠구슬 던진 혐의

피의자 특정시 재물손괴 등 혐의 적용 방침

화물연대 파업 사흘 차인 지난 26일 부산신항에서 정상 운행 중인 화물차에 쇠구슬로 추정되는 물체가 날아들어 차량이 파손되고 운전자가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연합뉴스 화물연대 파업 사흘 차인 지난 26일 부산신항에서 정상 운행 중인 화물차에 쇠구슬로 추정되는 물체가 날아들어 차량이 파손되고 운전자가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연합뉴스

부산신항에서 파업에 참가하지 않고 운행하던 비노조원 화물 차량에 쇠구슬이 날아든 사건과 관련해 경찰이 화물연대를 압수수색했다.


부산경찰청은 29일 오전 화물연대 집회가 이뤄지고 있는 부산신항 화물연대 천막과 방송 차량, 화물연대 김해지부를 압수수색 했다고 밝혔다. 이날 압수수색은 화물연대 측의 협조 아래 별다른 마찰 없이 진행됐고, 경찰은 화물연대 소속 차량의 운행일지와 여유분의 쇠구슬을 확보했다.


경찰은 지난 26일 비노조원 화물차량 2대에 쇠구슬로 추정되는 물체가 날아든 사건과 관련해 화물연대가 개입한 물증을 확보하고자 이날 압수 수색을 단행했다. 당시 사건으로 화물차량 2대의 앞 유리가 파손됐고, 유리창이 깨지면서 유리 파편이 튀어 화물 기사 1명이 목 부위를 긁히는 등 다쳤다.


앞서 범행에 사용된 것으로 추정된 1.5㎝가량의 쇠구슬 2개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에 정밀감식을 요청한 상태다. 경찰은 피의자를 특정하면 재물손괴 등 혐의를 적용할 방침이다. 경찰은 "수사 중인 사안과 관련해 자세한 내용을 알려드릴 수 없다"고 밝혔다.

김하나 기자 (hanak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