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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 신규 마케팅 파워딜 효과 '톡톡'…셀러 매출 47%↑


입력 2023.05.22 10:22 수정 2023.05.22 10:22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티몬

티몬은 신규 마케팅 프로그램 '파워딜'이 입점 셀러들의 매출 상승과 고객 확대를 견인하는 핵심 창구로 역할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티몬이 지난 1월 시작한 파워딜은 하루 1만원의 광고비로 티몬이 할인 비용을 분담해 상품경쟁력을 높이는 특별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셀러는 적은 부담으로 마케팅에 나설 수 있고 고객은 기존에 눈여겨보던 상품을 신규 할인가로 만날 수 있어 시작부터 이목을 끌었다.


특히 티몬은 전용 기획전과 최상위 광고에 동시 노출하며 마케팅 지원을 강화했다. 덕분에 파워딜 입점 셀러들의 일 평균 상품 노출은 기존보다 73% 증가했고 매출 또한 47% 상승했다. 셀러들이 평균7 일간 파워딜에 참여한 것을 감안하면 체감 효과는 보다 클 것으로 보여진다.


두드러진 셀러 사례도 나왔다. 최근 파워딜에 참여한 ‘주식회사거성’은 5만원대에 판매하던 ‘침향환’을 티몬의 수수료 지원을 더해 특가 판매한 결과 6일간 2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렸다. 기간 중 파워딜 광고비용은 총 6만원으로 1만원 당 매출에 기여한 금액은 약 3366만원 수준으로 볼 수 있다.


고객들의 반응도 뜨겁다. 파워딜 구매고객은 지난 1월말 론칭 이후 매달 평균 66% 가량 늘었다. 덕분에 지난 4월 파워딜 구매 고객 수는 2개월 만에 2.7배로 급증했으며, 총 구매액(272%)과 구매 건수(289%) 역시 3배 가까이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권도완 티몬 운영사업본부장은 “파워딜은 우수한 상품과 적극적인 판매 의지를 가진 셀러에 티몬이 경쟁력을 더하는 동시에 이들의 상품을 더 많은 고객들에게 선보이기 위한 창구”라며 “상품 경쟁력을 갖춘 셀러가 좋은 상품을 찾는 고객과 만나는 핵심 판매 영역으로 자리잡도록 파워딜 상품과 참여 셀러를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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