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낙연 신당, 가칭 당명 발표 '새로운 미래'…16일 창당발기인대회


입력 2024.01.12 17:26 수정 2024.01.12 17:30        김은지 기자 (kimeunji@dailian.co.kr)

대국민 공모 거쳐 정식 당명 결정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탈당 기자회견을 마친 후 차량에 탑승하고 있다. ⓒ뉴시스

신당 창당을 선언한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신당의 당명으로 '새로운 미래(가칭)'를 발표했다. 새로운 미래는 거대양당의 극단의 정치를 타파하고 정치 정상화를 위해 다당제 실현과 개헌으로 대한민국의 국가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출발을 선언했다.


12일 이낙연 전 대표 측에 따르면 신당의 정식 당명은 대국민 공모를 거치고 전문가의 의견 등을 통해 최종 결정할 예정이다. 신당은 이날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발기인 신청을 받으며 이어 국민 당명 공모를 진행한다.


새로운 미래는 16일 창당발기인대회(오후 2시, 서울여성플라자 국제회의실)를 시작으로 정당법에 따른 창당 성립요건을 갖추기 위해 각 시·도당 창당대회를 거쳐 중앙당 창당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새로운 미래는 향후 인재 영입과 정책 발표 등을 통해 국민들에게 미래 비전을 제시할 계획이다. 온라인 발기인 신청은 새로운미래 또는 'saemirae'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김은지 기자 (kimeunj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