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대통령실, JTBC 자막 오류에 "윤 대통령 발언 왜곡, 엄정 대응"


입력 2024.01.29 21:19 수정 2024.01.29 21:22        남가희 기자 (hnamee@dailian.co.kr)

"잘못된 자막 삽입으로 사실 크게 왜곡…사실 확인도 없어"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25일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제일시장을 찾아 상인과 인사 나누고 있다. ⓒ 뉴시스

대통령실은 JTBC가 자사 유튜브 채널에 최근 재래시장을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 발언에 잘못된 자막을 단 것을 두고 "앞으로 대통령 발언의 왜곡에 대해서는 엄정하게 대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통령실은 29일 언론 공지를 통해 "대통령 발언 보도 시 실제 발언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를 바란다. 사실 확인 요청에 대해서는 최대한 협조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대통령실은 지난 25일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제일시장을 찾은 윤 대통령 발언에 대한 JTBC 자막 논란 관련 경위를 설명했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JTBC는 당시 시장을 찾은 윤 대통령이 정부가 "매출 오르게 많이 힘껏 뛰겠습니다"라고 발언한 장면에 "배추 오르게 많이 힘 좀 쓰겠습니다"라는 자막을 넣어 유튜브 채널에 게시했다. 해당 부분 직전에는 채소가게 방문 장면에 '배추 가격도 챙기고'라는 자막이 삽입했다.


이에 대해 대통령실은 "잘못된 자막 삽입으로 사실이 크게 왜곡되는 결과가 발생했다"며 "이 과정에서 대통령실에 대한 JTBC측의 사실 확인 요청은 없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후 하헌기 전 더불어민주당 상근부대변인, 김용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등 정치인들이 해당 영상을 인용해 대통령을 비난했으며,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대통령이 물가를 올리겠다고 발언했다'는 가짜뉴스가 광범위하게 확대·재생산됐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통령실은 28일 JTBC측에 자막 삽입에 오류가 있었음을 인정하고 정정보도 할 것을 요청했으며 JTBC는 당일 저녁 담당자 실수가 있었다고 밝히며 시청자와 관계자들에 사과했다.

남가희 기자 (hnam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