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11일 검찰총장 후보자로 심우정 법무부 차관을 지명했다.
김정은 딸에게 깍듯이 허리 굽힌 고모 김여정…주애는 '꼿꼿'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딸 김주애가 80여일 만에 모습을 드러낸 가운데 고모인 김여정 당 부부장이 조카를 깍듯하게 모시는 모습이 포착돼 화제다.지난 5일 조선중앙통신은 지난 4일 평양에서 진행된 신형 전술탄도미사일 발사대 인계 인수식에 김정은이 참석했다고 보도했다. 북한 매체에 김주애가 포착된 건 지난 5월 14일 평양 전위거리 완공식 참석 이후 처음이다.공개된 영상을 보면 저녁 시간대 열린 기념식에 당·정·군 간부 등이 대거 참석했으며 김주애는 정장을 갖춰 입고 어른스러운 모습으로 행사장에 등장했다.이때 김여정 당 부부장이 김정…
과한 노출하고 무슨 짓 했길래…들통난 女선수 퇴출당했다
파라과이 수영 국가대표 루아나 알론소(20)가 2024 파리올림픽 선수촌에서 퇴출됐다.지난 6일(한국 시간) 아라리사 셰어러 파라과이선수단 단장은 "수영 국가대표였던 알론소는 '부적절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그가 (떠나라는) 지시대로 행동해줘 고맙다"며 알론소의 퇴출 소식을 전했다.앞서 알론소는 지난달 27일(한국시간) 열린 여자접영 100m 예선에서 탈락한 뒤 선수촌에서 부적절한 행동으로 물의를 빚었고 파라과이선수단은 그를 선수촌에서 내쫓았다.2020 도쿄올림픽 이후 두 번째로 올림픽에 출전한 알론소는 여자 접영 100m 예…
금메달 포상금 10억 챙기더니 바로 은퇴…그 선수의 내막
2024 파리 올림픽에서 홍콩에 첫 금메달을 안긴 펜싱 선수 비비안 콩(30)이 친중(親中) 논란이 일자 돌연 은퇴를 선언했다.지난 5일(현지시각) 미 주간 타임 등 외신에 따르면 콩이 2021년 6월 중국 인민대학 법학전문대학원 석사 과정 중 작성한 논문에는 홍콩 민주화 운동 탄압을 지지하는 내용이 포함돼 있어 이로인 해 친중 논란에 휩싸였다.앞서 콩은 지난 지난달 27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2024 파리 올림픽 펜싱 여자 에페 개인전 결승에서 오리안 말로(프랑스)를 13대 12로 꺾어 금메달을 거머쥐었다. 이번 대회…
"한국은 전 세계에 교훈" 해외서 극찬 나온 이유
음식물 쓰레기 재활용률이 98%에 달하는 한국의 처리 방식이 전 세계에 교훈이 될 것이라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9일(현지시간) 미국 일간 워싱턴포스트(WP)는 '한국은 음식물 쓰레기의 98%를 재활용한다. 이것이 전 세계에 무엇을 가르쳐줄 수 있는가?'라는 기사를 통해 한국의 음식물 쓰레기 처리 시스템을 다뤘다.WP는 "한국은 전국적인 음식물 쓰레기 처리 시스템을 갖춘 전 세계에서 몇 안 되는 국가"라며 "미국은 뉴욕 등 일부 도시들만 비슷한 규정을 가졌고, 프랑스도 올해 들어서야 음식물 쓰레기를 퇴비화 하는 것을 의무화했다"고 설…
여자 BJ 노출사진 '좋아요' 김제덕, 악플 폭탄 맞았다
2024 파리올림픽 남자 양궁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김제덕이 유명 인플루언서 쵸단의 SNS 계정을 팔로우하고 '좋아요'를 누른 후 악성 댓글에 시달리고 있다.쵸단은 트위치에서 '여캠 BJ'로 활동하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인물이다. 헬스 유튜버 김계란이 기획한 프로젝트를 통해 결성된 4인조 걸밴드 QWER 멤버이기도 하다.여캠 BJ들은 주로 시청자들이 후원금을 보내면 섹시 댄스 등을 선보이며 리액션을 한다. 일부는 더 많은 후원금을 받기 위해 과감한 노출을 선보이기도 한다. 이에 성을 상품화해 수익을 올린다는 비판이 잇따르고 있…
“노후준비 월 적정 연금 수령액 391만원…부부합산 해도 120만원 부족”
'그래도 이재명은 안됩니다' 허용에…고개드는 '선관위 자성론'
"尹, 탄핵서류 송달 효력 지적하나…심판에 악영향" [법조계에 물어보니 592]
기아 '킹산직' 연봉 얼마길래…'미스터 션샤인' 출연 배우도 도전했다
잠잠한 북한, 미국 겨냥해 신형 미사일 도발 나서나
"마약하고 17세女와 성관계, 상당한 증거있다" 男정계인사 보고서 파장
실시간 랭킹 더보기
정치 많이 본 기사 더보기
민경우의 운동권 이야기
윤석열이 외친 ‘종북주사파’는 허황된 구호
정기수 칼럼
이재명, 尹처럼 ‘무모한’ 충동·선동 프레임으로 망한다
김규환의 핸디 차이나
中 스파이로 발칵 뒤집힌 英 정가
탄핵 정국에 가로 막힌 경제 법안…신속 처리 시급 [기자수첩-경제정책]
이재명도 머지 않았다…재판부, 눈치 보지 말고 신속히 결론 내야 [기자수첩-사회]
내년이 오는게 두려운 기업들 [기자수첩-유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