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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시, 애기봉 크리스마스트리 불 밝혀…“시민 2000여명 참석 대 성황”


입력 2024.12.21 19:56 수정 2024.12.22 10:39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스타벅스 입점 후 방문객 10배 가까이 늘어…“김병수 시장이 기획하고 유치”

김병수(좌측) 김포시장이 21일 애기봉 생태공원에서 열린 ‘시민이 오너먼트가 돼 빛나는 희망의 트리’ 주제의 크리스마스 트리 행사에 참석, 시민들과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김포시 제공

김포시는 21일 애기봉 평화생태공원에서 시민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겨울밤 낭만주의보, 애기봉 크리스마스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시민이 오너먼트가 돼 빛나는 희망의 트리’라는 주제로, 크리스마스의 따뜻함과 희망을 나누는 특별한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생태탐방로 위를 수놓은 잔잔하고 고급스러운 조명과 매쉬 LED(발광다이오드)로 표현한 희망의 메시지는 방문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무엇보다 방문객 모두가 함께 LED 등을 들고 트리의 오너먼트가 돼 초대형 트리 속을 걸어 북녘 땅이 보이는 전망대까지 올라간 이벤트는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로 꼽혔다.


이 행사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희망과 화합의 의미를 빛으로 전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지난해에 이어 애기봉 크리스마스트리는 올해도 많은 언론의 관심을 받았다.


애기봉평화생태공원은 올 한 해 동안 많은 변화와 발전을 이루며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줬다.


특히 김병수 시장이 애기봉 글로벌 명소화 일환으로 추진해 성공시킨 글로벌 커피브랜드 스타벅스 입점 이래 외신들의 관심도 이어지고 있다.


김 시장의 스타벅스가 가진 글로벌브랜드파워를 이용하고자 했던 전략이 통해 애기봉의 방문객은 스타벅스 개점 전과 비교해 평일 8배, 주가 폭발적으로 증가해 주말 5배, 야간에는 평상시 보다 2.5배가 늘었다.


접경지 특성상 하루 2000 명 이상의 방문객을 받을 수 없음을 감안, 방문인원 제한이 없을 경우 더 많은 방문객이 찾을 것이라는 평가다.


시는 스타벅스와 콜라보 굿즈와 애기봉 특별메뉴를 개발하는 것 외에 야간개장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모노레일 등 시설 투자를 통해 애기봉 글로벌 명소화 사업에도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김병수 시장은 “스타벅스 입점은 애기봉 글로벌 명소화의 과정 중 하나로 김포시를 전 세계에 알리는 계기 됐다”면서 “애기봉이 대한민국 안보의 새로운 랜드마크이자 국제적 교류와 협력의 중심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애기봉이 긴장과 갈등이 아닌 문화와 화합의 장이 돼 세계인이 찾는 글로벌 명소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장현일 기자 (hichang@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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