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톱 골프 테크놀로지 기업 크리에이츠(대표 석재호)가 오는 21일(화)부터 24일(금)까지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개최되는 'PGA 머천다이즈 쇼(PGA Merchandise Show, 이하 PGA 쇼)'에 5년 연속 유니코(UNEEKOR) 브랜드로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PGA 쇼는 미국프로골프협회(PGA)가 주관하는 골프 업계 최대 규모의 전시 행사로, 글로벌 골프 기업, 전문가들이 제품과 기술을 선보이고 상호협력 기회를 모색하는 자리다. 크리에이츠는 5년 연속으로 PGA 쇼에 참가하며, 글로벌 골프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크리에이츠는 2025 PGA 쇼에서 브랜드 유니코(UNEEKOR)의 단독 부스를 통해 신제품 론치 모니터 ‘아이 엑스티(EYE XT)’와 ‘아이 엑스알(EYE XR)’을 출품한다. 또한, 인공지능(AI) 기반의 모션 분석 소프트웨어와 4K 언리얼 엔진 기반 스크린 골프 게임 ‘게임데이(GameDay)’를 공개할 예정이다.
’아이 엑스티(EYE XT)’는 센서, 카메라, 모니터, 소프트웨어 등 모든 구성품을 하나의 기기에 통합한 일체형 론치 모니터로, 복잡한 설치 과정과 비용을 크게 줄인 혁신적인 제품이다. 새롭게 공개되는 ‘아이 엑스알(EYE XR)’은 기존 오버헤드 타입의 론치 모니터의 장점은 그대로 살린 가성비 제품이다. AI 기반 분석을 통해 사용자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하며, 고해상도 골프 코스 게임을 통해 몰입감과 현장감을 더한 글로벌 네트워크 플레이도 지원한다.
크리에이츠 관계자는 “5년 연속 PGA 쇼를 참가해 유니코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신개념 스크린 골프 리그 TGL의 출범으로 오프 코스 골프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크리에이츠의 스크린 골프 게임이 골프 산업에 새로운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크리에이츠는 지난해 열린 2024 PGA 쇼에서 AI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여 캘러웨이(Callaway), 타이틀리스트(Titleist) 등 세계적인 골프 브랜드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이어 CES 2025에는 단독 부스를 설치하고 신규 휴대용 론치 모니터 ‘아이 미니 라이트(EYE MINI LITE)’ 등을 공개해 우수한 기술력을 입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