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김종인과 오찬…"옳은 길 가기 위한 조언 구해"

김수현 기자 (water@dailian.co.kr)

입력 2025.05.08 17:19  수정 2025.05.08 17:21

김종인 "국민 안심시키는 것이 중요…준비 잘하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8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대선 후보 초청 경제5단체장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김종인 국민의힘 전 비상대책위원장과 비공개로 오찬을 함께했다.


이재명 후보와 김종인 전 위원장 양측에 따르면 두 사람은 8일 서울 모처에서 오찬을 함께했다.


이 후보가 대선 정국에서 중도·보수 진영으로의 외연 확장 행보를 보이는 가운데, 진보와 보수 등 진영을 넘나들며 활동해온 정치 원로인 김 전 위원장과 회동을 가진 것도 이같은 의도로 풀이된다.


다만 민주당 측은 "두 분이 안부 인사를 나누는 차원에서 가진 자리였다"며 "이 후보에게는 대한민국이 옳은 길로 가게 하기 위한 조언을 구하는 의미였던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전 위원장으로부터는 '국민을 안심시키는 것이 중요하니 준비를 잘하라'는 정도의 조언을 들은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김 전 위원장 측도 "이 후보 측의 요청으로 만났고, 별다른 대화는 오가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당대표 연임에 성공한 직후인 지난해 9월에도 김 위원장을 만나 정국 상황에 대한 조언을 구한 바 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김수현 기자 (water@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