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 구분된 샤워부스 5개 갖춰…탈의 공간, 수건, 드라이기 등 기본 편의 물품 구비
미디어아트 주제 '타임스케이프(TIMESCAPE): 빛의 결'…체험형 전시 공간도 조성
폭염 속 아동들에게 생수를 제공함으로써 충분한 수분 섭취 이뤄질 수 있도록 기획
1. 11월까지 '핏 스테이션' 샤워부스 무료 개방
서울시는 두 번째 지하철 혁신프로젝트 역사인 2호선 뚝섬역의 운동 커뮤니티 공간 '핏 스테이션(Fit Station)' 내 샤워시설을 일반 시민에게 무료로 개방한다고 18일 밝혔다.
기존에는 핏스테이션 이용자만 쓸 수 있었지만, 주변에서 러닝·자전거 등 운동을 즐긴 시민들이 더위를 식힐 수 있게 오는 11월까지 일부 샤워부스를 무료 개방한다. 샤워실은 남녀 구분된 각 5개의 샤워부스를 갖췄고 탈의 공간과 함께 수건, 드라이기 등 기본 편의 물품이 구비됐다. 탈의실 내 보관함 외에 월 1만원으로 장기 보관함도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 예약(좋은습관PT 성수점)을 통한 전면 예약제로 운영하며 예약 시 30분 동안 사용 가능하다. 러닝 동호회 등 단체 이용 시에는 별도 문의가 필요하다. 시는 해당 샤워시설을 일정 기간 시범 운영한 뒤 이용자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추후 조성할 '런베이스'와 운동 테마 '펀 스테이션'의 합리적 운영 방향을 마련할 계획이다.
2. '서울라이트 DDP' 31일 개최
서울디자인재단은 이달 31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DDP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에서 '서울라이트 DDP 2025 여름'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가을과 겨울에만 만나볼 수 있었던 '서울라이트 DDP'를 여름에도 개최하는 것이다. 이 기간 매일 오후 8∼10시 미디어아트를 즐길 수 있다 이번 미디어아트의 주제는 '타임스케이프(TIMESCAPE): 빛의 결'이다. 특히 DDP 공원부에 새롭게 조성된 수(水) 공간은 '물'을 매개로 여름밤 무더위를 식히며 미디어아트와 체험형 전시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됐다.
기존 DDP 비정형 외벽 중심의 미디어파사드 형식을 넘어 공원부와 새롭게 조성된 수 공간 전역으로 무대가 확장돼 보다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개막일인 31일에는 한국의 유명 전통한복 브랜드 '금단제'와 패턴 한복 브랜드 '오우르'의 협업으로 화려한 한복 패션쇼로 행사의 시작을 알린다.
3. '꿈나무카드' 이용 아동 GS25·CU 편의점에서 생수 무료 제공
서울시가 여름방학을 맞아 GS25·CU 편의점과 함께 서울시 아동급식카드 '꿈나무카드' 이용 아동에게 시원한 생수를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다고 18일 밝혔다.
오는 19일부터 내달 20일까지 한 달간 서울 전역의 GS25 및 CU 편의점에서 꿈나무카드로 도시락 등을 구매하는 아동이 대상이다. GS25는 도시락류에 한해 도시락 1개당 1L 생수 1병을, CU는 도시락·샐러드·조리면류 구매 시 500ml 생수 1병을 각각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최근 연일 이어지는 폭염으로 아동들이 지치기 쉬운 만큼 도시락과 함께 생수를 제공함으로써 충분한 수분 섭취가 이뤄질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편의점 업계의 자발적인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0
0
기사 공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