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vs 유럽’ 라이더컵 생중계 어디서 시청?

김윤일 기자 (eunice@dailian.co.kr)

입력 2025.09.25 10:25  수정 2025.09.25 10:26

미국과 유럽, 대륙의 자존심을 건 골프 전쟁 ‘2025 대륙대항전 라이더 컵’이 26일(한국시간) 미국 뉴욕에 위치한 베스페이지 블랙코스(파70 / 7,352야드)에서 본격적으로 펼쳐진다.


첫째 날과 둘째 날은 현지 기준 오전 세션에는 포섬 플레이, 오후 세션에는 포볼 플레이가 펼쳐진다. 그리고 최종일인 29일(월)에는 싱글 매치 진행된다. 승리하면 승점 1점, 무승부는 0.5점을 획득한다.


2025 라이더 컵. ⓒ SPOTV

셰플러 vs 매킬로이의 맞대결 성사?


2025 라이더 컵에서 세계랭킹 1위 스코티 셰플러와 2위 로리 매킬로이의 맞대결을 볼 수 있을까. 두 선수가 함께 출전한 라이더 컵은 2021년과 2023년 두 차례지만 직접 대결을 펼친 바는 없다.


라이더 컵 전적만 놓고 보면 매킬로이가 앞선다. 매킬로이는 역대 일곱 차례 출전해 16승 13패 4무를 기록 중이다. 반면, 셰플러는 2023년과 2021년 두 차례 출전해 2승 2패 3무를 기록 중이고, 지난해에는 빅토르 호블란과 루드비그 오베리에게 완패한 경험이 있다. 이에 대해 셰플러는 “로마 대회는 예상하지 못했지만 더 성장하기 위한 경험이 되었다“고 전했다.


올 시즌 내내 셰플러와 매킬로이는 라이벌 구도를 형성해왔다. 셰플러는 PGA투어에서 시즌 6승을 올리는 등 올해 역대급 퍼포먼스로 이번 라이더 컵에 출전하는 24명의 선수 중 가장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에 반해, 올해 PGA투어에서 시즌 3승을 기록한 매킬로이는 꿈에 그리던 마스터스를 정복하며 마침내 그랜드 슬램을 달성했다.



‘안정’의 유럽팀 vs ‘변화’의 미국팀


올해 각 팀 선수에는 어떤 변화가 있을까. 먼저, 미국 원정길에 나서는 유럽팀은 지난 대회 우승 멤버 중 니콜라 호이고르를 제외한 나머지 멤버들이 그대로 출격한다. 지난해 우승 멤버인 니콜라이 호이고르 대신 쌍둥히 형제 라스무스 호이고르가 라이더 컵 데뷔전을 치른다. 주장 루크 도널드를 중심으로 똘똘 뭉친 유럽팀이 미국 관중들의 일방적인 응원 속에서 라이더 컵을 지켜낼 수 있을까.


미국 팀은 변화를 가져간다. 먼저, 미국팀 주장은 키건 브래들리가 맡았다. 그리고 스코티 셰플러, 잰더 쇼플리, 콜린 모리카와, 패트릭 캔틀리, 저스틴 토마스, 샘 번즈 등 6명의 선수를 제외하고 멤버를 교체했다. 특히, J.J 스펀을 비롯해 벤 그리핀, 러셀 헨리, 캐머런 영 4명의 선수가 라이더 컵에 첫 출전한다. 과연, 미국 팀이 고국에서 치러지는 이번 대회에서 설욕전을 펼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2023년 라이더 컵은 대회 초반부터 유럽팀이 무섭게 미국 팀을 몰아붙여 첫날 오전 경기에서 4 대 0 완승을 거두며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그리고 둘째 날 오전 포섬 플레이 경기에서 유럽의 빅토르 호블란과 루드비그 아베르그가 셰플러와 켑카 조를 상대로 대승을 거뒀다.


미국 역시 반격을 시도하며 격차를 좁혔지만 최종일 싱글 플레이에서 유럽의 토미 플리트우드가 승부를 확정 짓는 활약을 펼치며 유럽은 홈경기 무패 행진을 21세기 들어서도 이어가며 자존심을 지켰다.


‘2025 대륙대항전 라이더 컵’의 전 경기는 TV 채널 스포티비(SPOTV), 스포티비 골프앤헬스(SPOTV Golf&Health)와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된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김윤일 기자 (eunic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