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보, 제10전투비행단 방문해 경제금융콘서트 개최

박상우 기자 (sangwoo@dailian.co.kr)

입력 2025.12.23 15:34  수정 2025.12.23 15:34

예금보험공사가 23일 경기도 수원 제10전투비행단을 방문해 군 장병 격려 물품을 전달하고 장병들의 금융건강 향상을 위한 경제금융콘서트를 개최했다.ⓒ예금보험공사

예금보험공사는 23일 경기도 수원 제10전투비행단을 방문해 군 장병 격려 물품을 전달하고 장병들의 금융건강 향상을 위한 경제금융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예보 명예강사인 방송인 이혜성이 군장병의 '금융 역량 강화'를 주제로 장병들의 눈높이에 맞춰 특강을 진행했습니다.


특히, 군장병 특화 정책금융상품 소개, 금융사기 예방, 신용관리 등 건전한 금융생활에 필수적인 내용과 사례들을 전달하고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Q&A 시간을 통해 장병들의 평소 궁금증을 해소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 관련기사 보기
예보, 전직원 대상 CPR 실습교육…비상시 대처역량 강화
MG손보 계약이전 수천억 소요 전망…예보 “민·형사상 책임 물을 수 있다”


예보는 이번 특강을 기점으로 향후 공군본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경제금융교육을 확대할 예정이다.


문형욱 예보 이사는 "이번 행사가 군 장병들이 전역 후에도 건전한 경제금융생활을 영위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병을 위한 교육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예보 관계자는 "금융소비자보호와 금융시장 안정이라는 본연의 임무와 더불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경제금융교육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0

0

기사 공유

댓글 쓰기

박상우 기자 (sangwoo@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관련기사

댓글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