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롤 보상 소식에 정작 소환사들은 “난 별루...”


입력 2013.05.29 17:12 수정 2013.05.29 21:50        스팟뉴스팀

일부 소환사 "이럼 한정판이 아니잖아" 불만 제기

롤 보상 아이템으로 알려진 '고요한 밤 소나' (인터넷 화면 캡처)

인기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가 서버 점검으로 불편을 겪은 소환사들을 위해 보상 계획을 발표했다.

인기게임 롤은 점유율 1위의 게임이다. 쉽게 말해 PC방은 롤이 안 되면 장사가 안 된다. 그러나 최근 롤은 힘든 시기를 보냈다. ‘롤 올림픽’과 ‘시네마틱 영상 공개’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지만 정작 소환사들이 게임을 할 수 없었던 것. 이보다 더 큰 문제가 있을까 싶을 정도로 롤 접속 문제는 많은 소환사들의 공분을 샀다.

이에 라이엇 게임즈가 재기를 위해 승부수를 띄었다. 그동안 접속 제한으로 불가피하게 피해를 준 유저들에게 ‘보상 이벤트’를 진행하게 된 것.

라이엇 게임즈는 29일 보상내용을 공개했다. 보상 내용은 ‘10승 IP 부스트’와 ‘고요한 밤 소나 한정판 스킨’ 두 가지다. 소나 챔피언을 보유하지 않은 소환사들에게는 ‘스킨’과 더불어 ‘소나 챔피언’을 다음달 15일 이전에 지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보상 지급 대상은 23일부터 31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소환사다.

한편 이번 보상을 두고 일부 소환사들은 불만을 쏟아내고 있다. 이번에 지급되는 한정판 스킨은 ‘코그모’와 합주 기능까지 있어 많은 소환사들이 갖고 싶은 아이템이었다. 하지만 라이엇 게임즈가 일방적으로 ‘한정판’ 아이템을 보상으로 주게 되면서 이미 보유하고 있던 소환사들의 ‘한정판’에 의미가 없어지게 된 것이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