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스타벅스·아웃백, 하절기 절전 캠페인 참여


입력 2014.08.20 11:26 수정 2014.08.20 11:32        조소영 기자

에너지시민연대의 '불끄기 캠페인' 동참

오는 22일 매장 간판 및 조명 잠시 소등

스파벅스커피 코리아와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오는 22일 에너지시민연대가 전개하는 '불끄기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20일 밝혔다. ⓒ아웃백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이하 스타벅스)와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오는 22일 제11회 '에너지의 날'을 맞아 에너지시민연대가 전국적으로 전개하는 '불끄기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20일 밝혔다.

'에너지의 날'은 역대 최대 전력소비량을 기록했던 2003년 8월 22일 계기로 에너지 절약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위해 그 다음해인 2004년 8월 22일 시작됐다.

스타벅스는 당일 서울 시내 50여개 매장에서 오후 8시 30분부터 9시 5분까지 35분간 외부 간판 및 일부 조명을 소등한다. 아웃백 또한 이날 오후 9시부터 전국 108개 매장의 조명을 10분간 일부 소등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스타벅스와 아웃백 외에도 서울시청, 국회의사당 등 주요 랜드마크 24곳과 50여개의 아파트 단지, 기업, 학교 등이 함께 참여할 계획이다. 또 '불을 끄고 별을 켜다'를 주제로 전국 16개 시·도에서 에너지시민연대가 주최하는 기념 행사가 진행된다.

앞서 스타벅스는 지난달 7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자체적으로 전력 피크 시간대인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매장 창가 주변의 일부 조명을 소등하는 '그린 아워(Green Hour)' 캠페인도 전개하고 있다.

이와 함께 6월 16일부터 에너지관리공단과 함께 '여름철, 칭찬릴레이' 활동도 함께 진행 중이다. 에너지관리공단의 에너지 절약 공식 홈페이지(www.powersave.or.kr)를 방문하면 스타벅스 텀블러를 증정하는 그린아워 소등 인증샷 이벤트 등에 응모할 수 있다.

아웃백도 22일까지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는 인증샷을 찍어 아웃백 페이스북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아웃백 디지털금액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오는 25일 아웃백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된다.

또 '불을 끄고 별을 켜다' 캠페인에 더 많은 소비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통해 SNS와 블로그에 소문을 내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22일까지 이벤트 내용을 본인 SNS(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등)에 등록하면 된다.

미션 완료를 인증할 수 있는 게시물의 URL을 홈페이지의 미션완료 댓글에 붙여 넣으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아웃백 디지털금액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PC에서만 참여 가능하며, 당첨자는 27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자를 통해서도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오후 2시부터 9시 30분까지 청계광장에서 열리는 이 캠페인에 참여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경품 추첨을 통해 아웃백 5만원 상품권을 제공한다.

조소영 기자 (cho1175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조소영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